[포토] 필리핀 아라우 부대 '특이한 영상 애국가' (3)
10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14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5차전 삼성과 넥센의 경기가 열렸다. 경기 전 해외파병 부대, 필리핀 아라우 부대원들이 현지에서 직접 부르는 애국가를 영상으로 전했다. 아라우 부대는 지난 2013년 슈퍼태풍 하이옌으로 큰 피해를 입은 필리핀 타클로반에 재건 지원을 위하여 파견된 부대로, KBO는 한국시리즈를 통해 대한민국 해외파병 부대원들의 노고를 야구팬과 함께 공유하고자 이번 애국가를 준비하게 됐다.
제가 태풍재난지역에 가보았는데....사실상 보상을 받은 주민들은 몇안되고, 힘겹게 마무리작업하는것을 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우리나라 군인은 현지 한국인들을 도와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죽지못해서 살고 있는 교민이 얼마나 많은데....필리핀 사람들에게 도둑맞고, 강도당 하고, 한국으로 돌아가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뭘좀알고 도와줘도 도와줘야지...어려운 교민들의 말은 단 한번도 도와주지 않으면서....좀 씁슬합니다...애국가???? 대한민국 해외파병 부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지만 우리나라 정부가 하는일이 정말 못마당 합니다.
@ 보호 님에게... 맞습니다... 태풍피해로 한국에서 수천억원의 성금을 보낼시점에 김규열 선장은 너무나 억울하여 협심증으로 돌아가실 시점이었습니다... 수천억을 줄때 필리핀정부에 말한마디 안한 개한민국 정부입니다... 즈그들은 전투기 팔아먹을려고 한다지만 자국민보호는 뒤꼍 똥수간에다 뭍어둔 이나라 정부가 참말로 어이상실입니다...
@ 둥금이 님에게... 전적으로동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