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상파·케이블 방송, 해외에 불법 송출한 일당 검거 (8)
필리핀에는 이 업체가 케이블방송 서비스 안했나요? 교민분들중 유료로 보신분들이 계실수도 있으실 것 같아서 뉴스 올립니다. http://imnews.imbc.com/replay/2018/nwtoday/article/4691440_22669.html ◀ 앵커 ▶ 국내 방송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해외로 불법 송출해 교민들에게 수신료를 받아챙긴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불법 방송을 하면서 광고까지 유치해 돈 벌이를 했습니다. 장인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서울 구로의 한 사무실. 경찰 수사관들이 잠긴 문을 따고 들어가자 방송 장비가 가득합니다. MBC를 비롯한 국내 지상파 방송과 여러 케이블 방송 화면을 실시간으로 해외에 불법 전송하는 장비입니다. [김 모 씨/방송 장비 관리] "(국내 방송 화면) 신호가 오면은 이 셋톱박스에서 인코더로 여기 인코더에서 인터넷으로 방송이 (해외로) 나가는…" 김 모 씨 등 17명은 2012년부터 국내 방송사 63개 채널 화면을 저작권료 한 푼 내지 않고 베트남으로 무단 송출했습니다. 베트남에 서버를 두고 여기서 다시 미국 호주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10여 개국에 보냈습니다. 무단으로 송출한 방송 프로그램을 교민들에게 제공하고 수신료로 매달 약 3만 원을 챙겼습니다. [박종만/경기남부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장] "하노이 시의 시청자들이 명단이 확보된 것은 4,868명이고요. 그걸 토대로 수신료를 계산한 것이 28억 원입니다." 시청자가 원할 때 언제든지 볼 수 있는 VOD 서비스도 제공하며 불법 방송을 해온 이들은 현지 업체에게 광고까지 팔아 별도로 수익을 챙긴 걸로 경찰 조사에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이런 업체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여기도 대부분 비슷할꺼 같습니다. 애초에 먼가 찝찝하드라구요.. IP TV 사업하시는분 계시던데.조용하시네요. 아무쪼록 선불에 보증금 내신 교민들에게 피해가 안갔으면 합니다.
조만간에 1년치 선불냈네... 6개월 선불냈네... 근데 업체는 잠수네..... 이럴줄 알았네.... 뭐 이런글들이 올라오겠군요..
제가 알기로는 필리핀에서 한국인터넷 티비 보시는분들 모두 해당될거 같습니다. 업체는 여러군데이나 서버는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한 서버가지고 여러 업체가 쓰고있어요...
이거 사실 당연한거 아닌가 싶었는데.. 합법일리가 있나요..그 전채널 송출하려면 사용료가 엄청날텐데요. 근데 하노이만 28억이라니, 다른 곳들까지 합치면 어떻게 합법화 해볼수도 있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어차피 불법인거 알고 언제끊길지 모르고 쓰는 거 아닌가요? 곧 불평 글 올라오겠네요.
Is this true? How they can do it?
이런 불법은 열심히 하는 놈들이 있죠. 아마 필리핀에 오래 살아오신 분들은 아실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