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Advertisement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저도 한국인이지만 (32)


한국인들 정말 예민한거 같아요 뉴스보는데 배달 하시는분들 관련, 악플러 관련 이야기 등등.. 본인은 티 하나 없는 것처럼 남들에게 예민하게 굴며 권리를 가장한 갑질과 더불어 하대하는 모습이 무섭기까지합니다. 물론 그런 예민함과 섬세함이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하나의 힘이 되었겠지만 때때로 정말 심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군요. 나라는 커지고 수명이 늘고 물질적인 삶이 윤택해졌지만 인품은 형편 없어지고 늘어난 시간 속에 물질주의,이기주의가 팽배하고 있으며 측은지심은 온데간데 없이 서로 질투하기 바쁘니. 어찌보면 우리가 욕하는 중국과 별 다를 바 없는 듯 해요. 인구 수의 차이이지 하는 짓은 이제 별반 다를 것 없는 듯 합니다. 흔히 대한민국에는 타국에는 없는 '정'이 있다고들 하는데 그놈의 '정'은 도대체 어디서 찾아볼 수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택배기사한테 담배 심부름 음식배달부한테 외상다는게 '정'인가. 연예인 실수에 사실확인 없이 일단 개떼처럼 달려들어 다같이 물어뜯는게 '정'인가. 선거철 되면 '우리가 남이가?'하는게 '정'인가. 조직에서 뒤로 지인에게 특혜주는게 '정'인가. 가'족'같은 회사 분위기 속 조직을 위해 야근에 시달리는게 '정'인가. 전 어려서 잘 모르겠네요. 뉴스보다가 참 답답하고 마음이 아파 적어봅니다. 정이고 나발이고 측은지심,수오지심 부터 챙겨야 할 때가 아닌가 싶네요. 점심 맛있게들 드세요.

Comment List

Auzy Emogen@페이스북-a8

전적으로 동감하는 글입니다. 언제부터 이렇게 되었는지 ? 조선시대 부터 그런걸까 ? 갈수록 이런 현상이 심해지는거도...모든 국민이 모든 국민을 공격하고, 권력은 한결같이 후안무치하니..가족같은 나라? 가족같은 직장?

인트라

@ Auzy Emogen@페이스북-a8 님에게... 왜냐하면 . . 국민은 . . 스포츠 선수와 관중은 불공정한 것에 분노한다 환불균 불환빈 ’(患不均 不患貧, 백성은 가난이 아니라 불공정한 것에 분노한다는 뜻) 이라는 논어 구절이 있다고해요. “2400년전 중국의 맹자도, 250년전 조선왕조시대에 다산도 ‘백성은 가난보다도 불공정에 분노하니 정치에선 가난보다 불공정을 더 걱정하라’고 가르쳤다고 합니다. 죄짓고 불순한 세력들은 자기들이 살려고 손자병법을 사용해요. 불순한 세력이 노리는 것이 뭔고하니 . . 정상적인 평화 분위기 에서는 자기들의 잘못이 드러나고 조사받고 처벌받지만 불난리 북세통이 발생하면, 사람은 하던 일 중지하고 . . 일단, 모두가 상황 수습하는데 온 국민이 힘을 기울이고 전념하기 때문에 잘 잘못, 범죄 의심 여론과 논란, 조사도 중단되면서 . . 자기들의 죄는 그냥 흐지부지 덮어 넣어가는 것이죠.

인트라

@ 인트라 님에게... 그래서 죄가 있거나 나쁜 욕심이 있는 사람들은 사회 전체가 평화 안정 정상적 사회 돌아가는 분위기를 훼방하고 . . 자꾸만 혼란, 재앙 위기 분위기를 시도하고 . . . 전쟁 긴장 분위기 바라고, 또는 하다못해 천재지변 재앙까지도 . . 옳지 ! 얼시구 잘됐다 ! 고 하며 이를 호재로 삼고 사화 혼란을 부추기며 오히려 잘 하고 있는 책임자들을 공격하고, 책임을 묻고 덮어 쉬우는 나쁜 습성이 있어요. 그야 말로 도둑이 몽둥이 들고 되례 큰소리 치고, 의기양양해 하면서 남을 공격하여 . . 자기들의 흠을 숨기는 기회로 삼지요. 보통 선량한 일반인은 모두 당해요. 이들은 오로지 자기 욕망 체우고 득세하고 출세 행세하려는 이기심 때문에 그들은 양심이나 브끄러움은 안느껴요. 자기 이익과 자기 감정을 소중히 하고 다른 사람의 이익, 감정은 무시하는 소시오패스, 사이코들의 범죄자 심리, 모습과 같아요 손해보고 희생당하는 것은 국민이죠. 이들은 설령 공부 많이 하고 똑똑하더라도 . . . 손자병법을 나쁘게 배워 뱀처럼 사용하는 자들이 아닌가요 ?? , 또, 이들은 병법에서 전쟁처럼 . . 적군 아군, 우리편 상대편, 국민 분열, 대립, 상대방을 무조건 나쁜놈 죽일놈으로 몰아가고 . . 그 대신 우리 진영 우리편은 . . . 죄가 있어도 무조건 잘못을 덮어주고 국민을 배신하는 사기꾼도 좋은 사람으로 평해주고, 동지, 잘 싸워 이기는 영웅 대접을 해줍니다. 일부러 불공정 정책을 만들어 . . 이익보는 세력과 손해보는 세력을 만들고 국민을 양쪽으로 쪼개 갈라치기하고 불만과 혼란을 키우는 전략은 자기에게 유리한 병법을 써먹는 것이죠. 벌금내고 손해보고 벌받고 감옥가야 할 사람들이 오히려 국민갈등 나라분열을 조장해서 진영논리 병법으로 우리편 안전빵 이득을 보려해요. 왜냐면 죄 짓고도 자기편 진영 속으로 도망가서 숨어버리면 안전하고 . . 자기 편끼리 보호해 주니까. 우리가 남이가?? 라고 하면서 . . . 바늘도둑 소도둑 된다고 오랜 세월 나쁜 짓 해온 적폐 세력들은 마약 중독처럼 계속해서 같은 짓을 해요. 악성 여론 퍼트려 국민 분열 사회 혼란 조장하는 세력가운 노골적으로 힘쓰고 있는 가장 큰세력은 교묘한 언론입니다. 언론의 자유라는 장막 뒤에서 회심의 미소를 지으며 거짓, 가짜뉴스로 언론 플래이 하며 사회를 혼란스럽게 하는데 . . 대항할 자 아무도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언론을 바로잡는 방법이 있다면 . . 1.나라주인 국민이 반발하는 것과, 2.사법부 판사들의 양심의 힘입니다. 보세요 국민, 시민의 스포츠 . . 관중의 스포츠 심판관이 편파 심판 하듯이 . . 재판관 판사가 의심스런 판결을 하는 상황이 . . 지금 대한민국 판사들의 상황이라는 생각을 해 보셨나요?? 판사가 지난 번 광화문 집회 허락은 좀 의심스러운 부분도 . . . 스포츠 선수가 지치고 힘들 때도 많아요. 그러나 우승자도 패자도 관중도 모두 축제 환호를 즐기는 것이 스포츠입니다. 패자까지도 모두가 결국 다함께 승자가 되는 희망의 즐거운 인생 모습이 스포츠입니다. 왜 ?? 스포츠는 비록 힘들어도 긍정적으로 열광하는 축제가 가능한가요?? 비결은 쉬워요. 사법부 심판의 힘입니다. 심판이 만인 앞에서 공정하게 판결을 내리니까. 불법 꼼수 반칙이 자리잡을 수가 없지요. 이 모두의 힘은 어디서 오는가?? 스포츠 열광하는 축제 이는 판사의, 심판의 공정함 때문에 스포츠가 행복 할 수가 있는 것이 아닌가요?? 보세요 . . 관중이 분노하고 선수가 정말 지치고 맥빠지는 것은 중노동 훈련 시합, 육체적 힘이 들어서가 아니라 판사의 . . 심판의 부당한 결정 을 할 때죠.

담담한

정은 없어지고 화만 많아지고 남은 불륜 나는 로멘스

Auzy Emogen@페이스북-a8

@ 담담한 님에게... 그러게요. 심각하죠. 좌우빈부진보노소남녀 거의 모든 국민이 괜히 잔뜩 모두 쭁따구 나있는거같아요..왜 이렇게 되었을까?? 왜 모든 국민이 이렇게 화가 나있을까?

라라끼18

@ 시노뽀까요 님에게... 아까 구직 원하는분에게 장기 사신다는분 아니신가요? 본인이 좀전에 한 행동은 생각안하고 여기서는 이런 댓글 다시네요. 참 어이없네.

라라끼18

@ 시노뽀까요 님에게... 답글보다가 있길래. 장기나 사러다녀. 그러다가 콩밥도 처드시고.

Auzy Emogen@페이스북-a8

@ 시노뽀까요 님에게... 우리 민족은 개천절이후로 고상했던적이 거의 한번도 없었던듯....슬프네.

이방인의꿈

사람들이 점점 염치가 없어지고 부끄러움을 모릅니다. 남에게는 한없이 엄격하면서 자기에겐 한없이 관대한 내로남불이 일상화되어가는게 슬프네요.

James113

윗세대로 갈수록 교육 평균수준이 낮았습니다 요즘에야 기본 대학교 졸업이지만 예전엔 고졸 중졸도 많았지요 그래서 몰상식한짓 배달원에게 담배심부름을 시킨다던가하는 짓을 하는 것이죠 물론 국민 특성상 예민하고 까탈스럽고 규정있어도 목소리크면 이긴다는 마인드 장착에 남의 일에 심할정도로 관심을 보이고 많은 서비스를 요구하죠.

Auzy Emogen@페이스북-a8

@ James113 님에게... 하하 목소리 크면 이기는 한국이 합리가 이기는 한국이 되려면 얼마나 걸랄까요? 한세대 삼십년은 앞으로 더걸릴듯..

multipac

다그런건 아니니까요.. 일부가 그런걸 언론에 나오니... 분위기가 그렇게 보이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절대 그렇지 않을 겁니다~~

퐈이아

맞슴당. 필핀이 그래서 어떨땐 좋슴당. 그래도 축구는 대~한민국

토깽이821

이게 대한민국의 현실이자 미래입니다

츤데레차도남

코로나 빨리 끝났으면

일회용아이디1

그쵸 엄청 예민해진듯

리잘안티폴로

예민한것이 아니라 분노의 사회가 되어버린것입니다

보는거여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것 같아요사람들 모두 알고 있으면서도 분위기에 휩쓸리는건지 군중 심리인지 모르겠으나 시간이 갈수록 심해지고 주요 연령때도 낮아지는것 같고... 무언가 법적이든 무슨방법으로든 조치가 필요할것 같습니다.쉽진 않겠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바끼지 않는다 하잖아요

Uzen

이성보단 본성에 가까워지는 인간들

껨돌이

권리랑 상식 선에서 잘 조율하고 생각하시면 될꺼같어용 ㅋㅋ

내방

처음 일베논란이 있을 때 손을 썼어야 했는데..... 저같은 중늙은이 이상은 식민지 전쟁 저개발 초기자본주의를 겪으며 천박하게 자란 사람들이야 어쩔 수 없는 노릇이지만, 남부럽지 않은 선진국에서 나고 자란 20대 이하가 일베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건...

Auzy Emogen@페이스북-a8

@ 내방 님에게... 공정경쟁 사회에 거스르는 엄아빠 찬스 사용등 권력의 배신으로 젊은이들이 반감을 갖고 희망을 잃고 삐딱선 타는듯 합니다. 권력과 사회가 젊은이들한테 죄짓고 있는거 같아요. 요즘.. 미안하다 대한민국 청년들..이해한다

LHH

솔까 한국만아니라 세계적인 추세가 그렇긴 합니다. 분노의 수직화가 아닌 수평화가 여기저기 퍼지고 있죠..

소리없는행복

신기하게 다수의 선한 사람보다는 소수의 사람들 때문에 다같이 욕먹는 신기한 세상 내로남불이 그렇게 마음에 확 와 닿는 그런 나라인거 같습니다.

Auzy Emogen@페이스북-a8

@ 소리없는행복 님에게... 우리는 고상연하는 선비님이 너무 많지요..어쨌든 지금 한국은 거의 남녀빈부노소좌우장단을 떠나 전국민이 전국민을 대상으로 쭁따구로 대하는 극한 사회 실현중...아미타파..

소리없는행복

@ Auzy Emogen@페이스북-a8 님에게... 네 맞는 말씀인거 같습니다...에혀..

영화광고예고편

초코파이는 정 입니다.........

Asdf1224

먹고 살만 해지니까 사소한걸로 눈을 돌려 문제삼는 풍조가 많아진것 같습니다.인권, 남녀평등

그리즈만

동감해요 ㅠ

삘리핀사기꾼

정없어진지 오래에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