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사장님께 광고에 관해 건의해 봅니다.
제 광고의뢰를 잘 접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송사장님.
제가 이곳 필고에다 광고를 내는 이유는 다름 아닌 매출과 연결시키고자 하는 것이며 이는 누구나 공히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필고의 방문자 및 페이지뷰가 많아 광고효과에 기대감을 가지고 접수를 할 것이라 사료되며 저 또한 그랬습니다.
그런데, 이틀동안 노출횟수 및 클릭수를 보니 실망을 금할 길이 없다는 내용을 적음에 오히려 송사장님께 송구할 따름입니다.
첫날 텍스트광고 노출횟수가 1만번이 넘었지만 클릭수는 12회,
첫날이라 저도 두어번 클릭했고, 송사장님이 달고나서 테스트해 본다고 한번 했다치면 오로지 9번 클릭이 됩니다.
저 12회 클릭수는 어제밤 제가 자기전(12시경)에 본 숫자인데,
현재 오후 2시가 넘어가는 시각에도 단 한번의 클릭수가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그 사이 노출횟수는 16,000뷰 이상으로 늘어난 상태임에도 불구하구요.
물론 제 광고가 유저의 눈길을 끌지 못하는 아이템이라서 그럴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거 말고 다른걸 보더라도 뷰 대비 클릭수를 역으로 계산해 봐도 만족할 수 없는 결과라는 걸 알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결과는 금액의 높고 낮음에 관계없이, 다시는 재광고 의뢰를 할수 없도록 만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송사장님, 외람되지만 제가 이의 해결책을 위해 한말씀만 드려도 될런지요?
이는 제 광고효과를 극대화 시키고자 하는 열망임은 물론이거니와
나아가서는 송사장님의 광고수주에도 분명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즉슨,
송사장님도 마찬가지 겠지만,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광고라고 생각되는 베너나 기타 유사한 것에 이미 식상해 있습니다.
알게 모르게 '광고'이기 때문에 클릭을 꺼려하는 마인드를 우리 인터넷 생활이 심어 놓았습니다.
송사장님도 이미 알고 계시는 부분일겁니다만,
꼼수를 써서라도 광고 표시를 안내게 하기 위해
게시만 글제목 최근글(필고 메인페이지에 나타나는 수많은 최근글 박스 같은 유형) 처럼 나타나게 하고
내용도 게시판 글제목처럼 창의적 및 어트랙티브하게 적어 놓고 링크를 건다면
조금이라도 더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이미지가 들어 간게 효과를 더 감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오로지 간결한 텍스트로만 링크를 걸고,
같은 위치 또는 더 좋은 위치에
같은 빈도수로 노출시켜 보시고
그 클릭수를 체크해 보시면 안되실까요?
제프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