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0일 무비자 입국 후기입니다.
어제 저녁에 입국하였습니다. 저는 한국 시민이 아니지만, 어제의 입국 경험을 공유합니다.
1. 체크인
One Health Pass 꼭 필요합니다.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One Health Pass 를 요구하셔서, 공항 컴퓨터를 이용하여 작성을 한 후, 출력을 하였습니다. 집에서 미리 출력하시기를 추천 드리며, 핸드폰에서도 작성이 가능하며 QR 코드를 꼭 핸드폰에 저장하셔야 합니다.
One Health Form에서 Philhealth 번호를 넣는 부분에 NA (Non applicable - 해당되지 않음) 이라고 입력하였으며, 비록 격리 면제자로 입국하지만, 이 양식에서는 격리 호텔 지정이 필수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호텔을 선택하였습니다. 제일 시간이 많이 걸렸던 부분이며 힘들었던 것은 백신 접종 결과지와 PCR 검사 결과지를 파일로 업로드 하는 것이었는데, 개인 컴퓨터면 문제가 없지만, 공항 컴퓨터에서는 이 작업이 쉽지 않으며, 또한 파일이 업로드 되었다는 메세지가 없어서 이 부분은 지금도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모든 내용을 입력하고 Submit 버튼을 누르면 One Health Pass QR 코드가 나오는데, 그 페이지를 출력하였습니다.
2. 도착
1, 비행기에서 내리자 마자 One Health Pass 를 체크합니다.
2. 모든 외국인들은 입국 심사 바로 전에 큰 유리 방으로 인도됩니다. 그곳에서 여권, 백신 접종 카드, PCR 검사 결과지, One Health Pass 를 보여 주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외국에서 백신을 접종 받았습니다.)
3. 유리방에서 나오는 과정에서 왼쪽에 앉아 있는 현지 군인에게 여권과 탑승권을 보여 주었습니다.
3. 입국 심사
1, 입국 심사에서 여권, 입국 카드, 보험, 탑승권, 리턴 티켓을 보여 주었고, 한달 비자를 받았습니다. 한 달 이상 체류에 대해서 문의 하였는데, 어제 기준으로는 출국하여 다시 입국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합니다.
2. 짐을 찾고 Custom 로 향한 후, 기내로 가지고 온 모든 짐을 스캔 합니다. 스캔이 끝난 후에 세관신고서 양식을 플라스틱 통에 넣었습니다. (양식을 받는 직원이 없었습니다.)
3. 그 이후 현지 군인이 한 창구로 저를 인도합니다. 그곳에서 One Health Pass 를 보여 주었고,
4. 바로 옆창구로 이동하여 다시 One Health Pass 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러자 제 이름과 자가 격리 면제라고 작은 종이에 적은 후, 터미널 출구에 있는 현지 군인에게 그 종이를 보여 주자, 탑승객 Pick up 장소로 이동이 가능하였습니다.
추가내용:
비행기에서 내린 후 - 짐 찾을 때까지 약 18분-20분 소요
짐 찾은 후 - 승객 Pick Up 장소까지 약 3-5분 소요
**개인적인 후기이며, 규정과 상황이 매일 변경될 수 있으니, 출국전에 필리핀 이민국 페이스북 또는 항공사를 통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