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와 치킨소스에 대한 질문입니다.
1. 전기세가 나왔습니다. 전에도 비슷한 글을 쓴적이 있는데 같은콘도 같은 평수, 같은 식구, 비슷한 전기기구 (그러나 한 집은 순간온수기대신 필리핀 전기보일러를 사용함)를 가진 집인데 사용량에서 100쫌 넘게 차이가 나더군요. 그런데 전기세를 요금으로 나눠보니 전기를 많이 쓴 집이 전기요금이 조금 높게 나옵니다.
2500페소 정도 나오는 집은 전기용량/전기요금 하니 10.85페소정도 나오고요. 4300페소정도 나온 집은 전기용량/전기요금 하니 11.35페소 정도 나오네요. 전기를 많이 쓴집의 단가가 좀 높은 편인데 필리핀에도 누진제가 있는 건가요? 왜 저렇게 차이가 날까요? 궁금합니다.
2. 필리핀에서 치킨시키면 함께 나오는 노란소스의 이름은 뭔가요? 처음에는 하니머스타드도 아닌 이상한 소스라고 안먹었는데 어느새 길들어졌는지 이제는 이 소스가 없으면 허전하네요.
치킨한조각에 밥 소스로 밥도 비벼먹고 치킨도 찍어먹고...이게 입에 짝짝 달라붙습니다.
집에서 아이들 주려고 치킨을 튀기는데 저 소스가 없으니 제가 허전해서요.
그 소스 이름은 뭔지, 그리고 마트에 가면 살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부탁드립니다.
p.s...아까 올렸는데 삭제되었는지 글이 안보이네요. 다시 올립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