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년 정도에 저(한국인)와 4명의 더미로 법인을 설립 하였습니다.

설립을 할 당시에 컨설팅 업체에 맡겨서 진행을 했는데, 더미 4명은 그 컨설팅 업체에서 소개를 해 주었습니다.

법인 설립이 아주 늦게 되었습니다.

8개 월이 넘어서 질질 끌다가 결국에는 법인과 관련된 서류가 모두 나왔는 데 서류가 제대로 되었는지 조차 의심스러웠습니다.

그 컨설팅 업체가 여러 업체로 부터 회사 설립과 관련하여 많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에는 이미 발을 빼기가 어려웠구요.

그 쪽에서 소개시켜주는 경리를 월 1회 불러서 썼는데, 그 경리도 수상하구요.

좀 처럼 믿음이 가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만달루용에서 법인 설립을 하고 산후안으로 이동 할 때 법인 주소지 이동이 참 어려웠습니다.

그 (컨설팅 업체에서 소개시켜 준) 경리에게 일을 맡겨놓았는데, 더미가 연락이 안된다고 기다리라고 하더라구요.

잘 기억이 나지는 않는데, 그 경리가 저를 속이려하는 것을 포착했습니다.

더미 4명이 모두 연락되었으며 법인 주소 이전을 하는데 드는 비용을 저에게 받으로 온 다고 했는데, 제가 그 컨설팅 업체로 연락을 해 보니 아직 더미 중 몇 명이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컨설팅 회사로 연락을 해서 그러한 문의를 하니 그 경리가 그 제서야 아직 더미 중 몇 명이 연락이 덜 되었다고 나중에 법인 주소 이전 비용을 받으러 온다고 하더라구요.

이런 얘기를 하는 것은 법인 설립 자체 부터 꺼림칙 하고 또 세금과 관련된 업무도 너무나 믿음이 가지 않아서

법인을 만들어 놓기만 하고 관리를 잘 못했습니다.

사실 회사의 규모가 형편없이 작았구요, 제대로된 실적도 없는 상황입니다. 사업이 안되어서 해당 법인을 말소하고 싶은데, ...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하네요.

한국과 같은 경우 2년가 세금 신고나 활동 신고가 없으면 자동으로 법인이 말소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필리핀의 경우는 어떻게 법인 폐업이나 말소 처리를 해야하나요?

혹시 경험이 있으신 분이나 이와 관련된 업무를 알고 계시는 분들의 도움을 받고 자 합니다.
 
쪽지나 뎃글로 답변을 주시면 좋구요, 전화 번호를 공개하기가 조금 어려우니 쪽지를 주시면 개인적으로 전화번호를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