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창업을 준비중에 있는데 그동안 이것저것 Mall에서 사업 하시는분한테 지인분께 물어보기도 하고 컨설턴트에 물어보기도 하였는데 혹여나 좀더 정보를 구할 수 있을까 싶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우선 창업컨셉은 요즘 몰에 가면 아이스크림,케이크파는 키오스 형태로 샵보다는 작고 카트보다는 큰 우리나라 story way나 지하철 편의점이나 토스트가게 정도 되는 부스 형태로 간단한 페스트푸드를 팔려고 합니다. 
 
 
 
1. Mall에 입점을 하려면 맨처음 SEC를 발급 받고 기타 서류들을 작성한 후에 몰 어드민 관계자에게 사업
프로파일 제출하고 허가 떨어지면 장사하면 된다는데 위 과정중에서 SEC를 발급받을때 필리핀인 1인명의로
 
하던지 할 사람도 없고 믿을 사람도 없다는 경우 서로 모르는 사람 더미 명의로 3명 구해서 돈을 주고 물건에
대한 권리가 없다는 각서를 받는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 외국인이 소매점을 할 경우 이 경우가 최선의 방법인지 다른방법이 있다면 알켜주십시요.
 
 
 
2. SEC를 발급받으려면 상업지구안에 오피스를 얻고 사업지 주소가 있어야 등록을 할 수 있다는데 꼭 그렇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사무일을 주거지역인 집에서 업무를 보다가 사업확장성이 보일경우 주방 제조시설과 사무실이 같이 있는 곳을 구하려고 합니다.  만약 이방법이 안된다면 1층은 상업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2층은 주거가 되는 집이 있던데 1층을 오피스로 사용하고 2층은 주거로 사용하는데 1층 주소지로 SEC발급 신청 가능한가요??
 
 
 
3. 몰이 아닌 대학가쪽이나 지하철 환승역 사이 혹은 그냥 길거리의 상점으로 열게 될경우 Mall과 같이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SEC를 준비해야 하나요?? 몰이 아닌곳에 오픈하려할때 무엇무엇이 다른지 궁금합니다.
 
 
창업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지 않아서 큰이익은 안나도 손해만 안난다면 계속해서 다른 몰에 오픈하려고하는데 몰l에 입점을 할 경우 이리저리 돈 나가는것도 많고 몰에서 간섭도 많이 하고 준비해야 하는 서류도 많아서 좀 껄끄럽네요..
 
 
그래도 몰에서 오픈하게 되면 대학가쪽이나 그냥 길거리의 상점 보다는 유동인구가 많아서 장기적으로 생각할때 매출도 안정적이고 홍보효과도 있을 거 같기도 한대 고민이네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