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피노이들의 사기
안녕하세요, 이재호 입니다.
주의사항에 올릴까 하다가 레벨이 낮아서(-.-) 여기에 올립니다.
최근에 사기를 당할뻔 한 일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 핸드폰에 문자가 하나왔습니다. 산미구엘 법인인데, 전산망을 통해서 휴대폰 번호를 상대 추첨을 했는데, 제 번호가 당첨이 되어서 830,000PS를 받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니 자기에게 빨리 연락을 달라고 했습니다. 연락을 했더니, 그것이 사실이고, 연락처와 직업, 그리고 은행 계좌번호를 알려주면 송금을 하겠다고 하더군요.
필리핀에 온지가 얼마 안되어서 아직 통장을 못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만약 당첨이 된것이 사실이라면 본인이 직접가서 받으면 되지 않겠느냐 했더니 주소와 직장을 알려달라 해서 알려주고, 당신들이 있는 회사에 가서 직접받겠다 했습니다.
그랬더니, 그러라구 하더라구요.
여기서 하나 수상한 점. 피노이의 영어가 짧아서 무슨말인지 잘 알아듣지를 못해, 제 밑에서 일하는 선생님을 바꾸어 줄터이니 진행절차를 알려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랬더니, 본인 이외는 이런이야기를 할수 없도록 규정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주소를 알려주면 내가 찾아가겠다 하고, 문자를 기다렸습니다. 바로 연락이 오는데, SMARTBUDDY라는 LOAD 카드를 10개 사서 회사에 등록을 해야 상금이 전달된다고 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 만약에 내가 사서 등록을 한 뒤에 당신들이 상금을 주지 않으면 어떡할것이냐 했습니다. 설명하기를 절대 그럴일이 없을것이며, 상금을 받은후에 다시 돌려줄수 있다고 했습니다.
잠깐 전화를 끊고 필리핀 선생님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이런일이 있냐구요. 그랬더니 막 웃으면서 상당히 잘 알려진 사기라고 하더군요. 어떤 사람들은 500만 페소가 되었다고 메세지가 온적도 있다구요. 100% 사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연락을 해서, 그런일이 전혀 없고 당신들이 하는 일은 다 사기에 들어간다. 자꾸 연락을 하면 경찰에 보고해서 신고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 뒤에 오는 메세지가 가관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누드 사진이 있으면 좀 보내달라고 하더군요. 완전히 엉뚱한 놈들입니다. 경찰에 신고한다고 했더니, 반대로 제가 혹시 그런 사진을 보내면 성희롱죄로 엮어서 신고를 할참이었는지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해댑니다.
도데체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는 일입니다. 초등학생도 알수 있는 일들을 벌이는 사기꾼이라니..
혹시나 해서 글을 올립니다. 저와 비슷한 일을 겪으셨거나, 혹은 앞으로 있을 일을 미리 방지하는 차원입니다.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재호 올림.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