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진실 2. (필.에서 길을 물어봤을때 대부분 믿지마라)
필리핀은 우리나라와는 달리 이정표나 길 안내 입간판 등이 상당히 열악합니다.
자주 다니는 길 이라면 척척 찾아갈수 있겠지만 초행길이나 낮선 동네를 갈경우
길을 찾아가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나가는 필리핀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보면 한결같이 친절하게 답변을 해줍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들이 알려준대로 찾아가보면 대부분 잘못된 길 안내라는 것을 알게 된답니다.
필리핀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보면 특히나 우리같은 외국인에게는 나름대로 아주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는 것이 필리핀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이들은 정확히 찾아가는 길을 잘 모릅니다.
웬만해서는 거절을 할줄 모르는 습성때문에 무조건 아는것처럼 나름대로 열심히 설명을 해주는데...
그 말을 믿고 찾아가다보면 설명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필리핀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볼때에는 한명,두명에게 물어보지 마시고 조금 가다가 또 물어보고
조금 가다가 또 물어보고 하면서 가는것이 빠르게 찾아갈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참고적으로 말씀 드리면 필리핀 사람들은 자기가 사는 지역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길을 정확히
설명을 못합니다. 그러면서도 다 알고 있는것처럼 열심히 설명을 하지요.
그러니까 그들이 알려주는 말중에 가장 먼저 이야기 해준 바로 인근 지역만 참고로 해서 가다가
또 물어보고 조금 가다가 또 물어보고 하는 방식으로 길을 찾아가면 되겠습니다.
그냥 처음 한사람에게 물어보고 그사람 말(설명)을 100% 믿고 갔다가는 고생고생 하게 됩니다.
바쁠때에는 시간적인 손해도 보게 되기 때문에 조금씩 가면서 자주자주 물어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