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연애결혼만이 정답이며 누굴 통해 현지서 소개받아 맞선을 보는 것은 불법입니다. 예비신랑도 피해갈 수는 없구요. 한국에 때리는 광고도 다 사기고요.지사는 무슨 얼어죽을 지사입니까? 다 사기에요. 이런 일이 나오지 않게 지속적으로 주의사항에 글을 때리는 방법이 진리입니다. 제2의 피해자를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하여서는 필리핀에서 맞선을 못하게 캠페인을 벌이면 됩니다.

 그리고 남의 돈을 자기가 관리해서 싸인을 해준다는 생각도 위험합니다. 필리핀에서 모든 문제가 다 여기에서 나옵니다.  두 명이상의 사람들이 초짜에게 돈쓰기를 종용하며 수상한 분위기를 만드는 것도 조심하시고요. 이런 경우 참 난감한데 일단 상황을 빠져나오시는 수 밖에 없네요. 헤꼬지나 협박을 하는 경우는 녹취나 사진을 증거자료로 남겨두시고요. 필리핀에선 둘 만 모이면 어디 엄한 사람 없나 하고 흉물이 되어가는 거 증말 많지 않나요? 오프라인 상의 만남 자체를 가지지 않는 게 낫겠네요. 몰려다니는 사람들 경계하셔서 손해볼 것은 없다고 봅니다.
 오갈데없는 사람들 거두어서 나중에 이 사람들을 약점을 잡고 조종해 사기칠 대상에게 헤꼬지를 한다거나 기분나쁜 상황을 만들어보려는 사람들 조심하세요.
 현지에 계신 일부 몰상식하신 교민분들 돈떨어지면 한국들어가셔서 방법들을 찾아보시지 왜 엄한 사람은 붙들고 늘어지시는지요? 똥물에 빠뜨려서 너도 이제 똑같이 더러운 놈이다 그러니까 니돈 좀 내가 쓰자 뭐 이런 심뽀신 것 같은데 이런 경우 작업하신 분이 더 문제라고 보는 데요. 당한 사람 탓 좀 그만 하십시다. 
 
 
 누가 남의 일에 상관말라는 소리하시길래 자꾸 더 상관하고 싶어져서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