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1~2년정도 생각하고 넘어왔습니다. 장기거주하시는분들 내공을좀...^^:
한국에서 열심히 회사생활 하다가 정리하고 넘어왔습니다.
2010년 처음 필핀와봤구요.. 필핀의 매력에 빠져서 인지 나름 충분한 고심끝에 한 1~2년가량 영어도 배우고
좀 즐기자란 생각을 갖고 1월초에 도착했습니다.
퇴직금이 있지만 큰돈은 아니여서..최대한 아껴쓰면 1년가량 버티긴 하겠지만.. 돈이란게 쓰기나름이라ㅋㅋ
또 탱자탱자 놀기만하기에도 그렇구요..요기서 나름 일하면서 주말이용해서 여행 및 골프..이런식으로 지내려고 해요..
정보가 그리 많지 않은 상태여서 그런데 오래 생활하신 고수분들 조언을 얻고자 글올립니다^^;
(영어나 따갈록은 정말 기본적인것만 됩니다.. 알아는 듣지만 표현이 잘 안된다는거;;;;)
일단 카지노 에이전트쪽 일은 무조건 제외하구요..(들어보니 심각하드라구요 ㅋ)
심심찮게 일반 회사나 기타 구인글이 올라오던데요....(온라인게임업체/학원/기타등등)
믿을만 한지 궁금하구요..(일단 사기같은건 없는지..)
현재 일을 하고 계신분이 이글을 보신다면 기본적인 여가생활정도쯤은 주말에는 누릴수 있다는 전재하에 어떤일을 추천해주시는지..
집을 장기간 렌트하게되면 (6개월 단위로 계약 혹은 1년정도로 렌트하게 된다면,.)
아파트 스타일이 날까요? 아님..마닐라 인근 빌리지내에 한국분이 운영하는 하숙?개념의 렌트가 날까요?
두가지 타입 모두 평균 1만5천페소 에서 조금 빠지거나 조금 높던데..(방1개기준) 아무래도 한국분이 운영하는 하숙?개념의 렌트가 음식이나 기타 편의사항면에서 낫겠죠?
장기간 있을시엔 비자부분은 어떤 방식으로 해결하는게 가격적인 부분에서 가장 메리트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현재 필핀에 오기전에 따로 비자같은걸 받은게 없어서.. 21일후에 연장 또 연장 또 연장을 해야하는데..
연장할때 가장 합리적으로 할수있는 방법?등이 있다면...^^;
지금은 필핀여자친구네서 먹고자며 땡가땡가 하고있는데.. 계속 놀기엔.. 제가 넘 개을러질거 같아서여 ㅎㅎ;
무쪼록 두서없는글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내공한가득 소유하고 계신분들의 리플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잘 챙기시구요.. 건승하세요^^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