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 필리핀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인데요..

제가 어렸을때 와서 거의 9년째 살고 있구요, 이제 대학을 가려고 하는데 이것 저것 고민인게 많아서요..
 
우선 필리핀에 있는 명문대 : ATENEO, UP, UST, LA SALLE
 
중에서 가려고 하는데, 제가 미술을 전공 할거라서 UP 나 UST 둘 중 가려고 하는데 많이 고민되네요..
 
미술 하면 필리핀에서 UP 랑 UST 가 좋다고 하거든요..
근데 여기선 UST 보다 UP 미술이 더 좋다더군요.
 
근데 제가 여기서 졸업할게 아니라서 그렇게 UP를 가든 UST를 가든 그렇게 중요 하지 않거든요..
 
제가 요번 한국에 가서 수시도 보려구 하거든요..(미술)
근데 수시가 워낙 어렵잖아요, 그리고 특히나 전 미술 학원을 다닌지 몇개월 밖에 안되구요..
 
통과를 하면 정말 좋겠지만..그러지 않을 확율이 좀 더 많은거 같아서 이러한 경우때는 차라리 UP를 가는게 났죠..
 
음 그리고 수시를 합격 하지 못하면 편입 할 생각인데.. 그것도 만만치 않게 어렵잖아요, 
그래서 제가 떨어졌을 경우를 생각한다면 또 그나마 필리핀에서 미대로 제일 좋다는 UP 가는게 났죠..
 
그리고...그 와중에 제가 독일 미대에 지원 해볼 생각 이거든요..수시가 떨어진다면.. 그래서 독일어도 조금씩 공부 할려고 마음은 먹고 있는데.. 독일어가 엄청 어렵잖아요.. 그리고 그 지원한 독일학교에 또 떨어진다면.. 마지막 초이스인 UP에서 졸업하는게 좋잖아요.
 
그러니까 수시, 편입 다 떨어지게 되면 여기서 졸업을 해야되는데, 그럴거면 차라리 UP가 났잖아요..UST보다..
 
그래서 결국 생각하면 UP를 들어가는게 좋은 결정 이기는 한데.. 문제는 제가 필리핀어 (따갈로그)를 진짜 못해요..9년은 살았지만 제 학교는 영어만 쓰기 때문에 진짜 필리핀어는 기초적인거 조차 못해요..
 
근데 UP는 영어도 하긴 하지만.. 필리핀어를 더 많이 한다고 들었거든요..그래서 UP를 들어간다면 따갈로그도 따로 공부해야 되구요. 근데 만약 제가 수시, 편입, 뭐 독일 대학..중에서 하나라도 합격 된다면..UP에서 다니면서 따갈로그 배운 그 고생은 헛되는거고...
 
거기다가 수시,편입,독일대학 - 미술공부에 더 집중하고 시간을 투자 해야 되는데...UP를 가서 따갈로그 (참고로 다른 과목도 따갈로그 거의) 를 미술에 더해서 공부를 해야 된다면..
 
그것 때문에 미술에 완전히 집중을 못할거 같고..
 
정말 고민이에요. 어떡하죠 ㅠ-ㅠ
 
UP 영어를 아예 안쓰는건 아니지만..거의 따갈로그로 하고
UST는 영어로 하고..
 
대신 UST 미술 레벨은 UP랑 비교도 안되고..UP가 미술은 진짜 더 잘한데요.
 
어딜 가야 할까요?
 
어딜가도 제가 합격 할 확신이 없으니까 이런 저런 경우를 다~ 생각 해야 하니까..진짜 고르기 힘드네요
 
ㅜㅜ 좀 도와주세요..
 
 
그리고 편입이 얼마나 힘든지.. 일년에 몇명 정도 뽑는지도 알려주시구요
 
어떻게 하는게 최고의 선택인지..
 
아 그리고  UP 랑 UST 둘중에서 학점 따기가 더 쉬운데는 어딘지도..ㅜㅜ
 
그리고 한국 미대로 편입 할껀데.. 꼭 여기서 미대를 가야 하는 건가요?
그리고 만약 아니라면 라살, 아테네오, 유피, 유에스티 - 중에서 편입이 제일 쉽고 제일 학점 잘주는 대학교도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