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좀 빌려 주세요... 2
*이 내용은 절대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며 아무 준비과정 없이 따라 하실경우 순식간에 망하실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필리핀에서 식당 창업을 꿈꾸시거나 계획하시나 봅니다.
오늘도 질문이 하나 올라왔고 저번에는 어떤 음식이 제일 그립냐는 질문에 제가 제일 많이 광분해서 댓글을 단 기억이
있습니다.평소에 댓글을 잘 안다는데 참을수가 없더군요..ㅎㅎ
한국에서도 식당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IMF이후 많이 생겼는데 보통 창업한 식당10곳중 결국 살아남는 식당은 한곳이라죠.
필리핀은 어떠하리라고 보십니까?
제가 보기에는 벌써 거주 한인 대비 포화 상태인데요..
물론 사전에 계획하시고 현장답사,시장조사 하시고 꼼꼼하게 준비 다 하시겠지만 위험해 보입니다.
물론 포화상태라고 해도 딱히 맛있는 식당을 찾아보기도 힘듭니다.그래서 자신감들이 생기셨겠죠.
제가 유이하게 외식으로 한국음식을 선택할경우 가는곳은 깔라얀에 있는 삼겹살집과 그옆집 중국집이 유이합니다.
식사후 사랑의 반찬가게에서 식료품쇼핑^^
시선을 좀 돌려서 로컬로 도전해 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영어를 잘하셔서 자신감이 드높으셔도 문화차이는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으니 아무리 재벌집 손자라도 처음부터 큰점
포를 얻어 실행하지는 마십시요.100% 망합니다.
대안이 있는데요 .. 쇼핑몰 푸드코트는 어떠신가요?
제가 케죤에 거주하며 자주 찾는 쇼핑몰이 트라이노마인데요 생필품이 SM대비 저렴해서 입니다.
슈퍼마켓쇼핑을 마친후 자연스레 푸드코트로 가는데 아주 시설이 잘되어있고 한국인이 먹을수있는 음식도 많습니다.
많이 있긴 하지만 좀 안타까운것이 이곳에 한국인이 굉장히 많이 거주하거든요 쇼핑때마다 꼭 몇분씩 만납니다.
푸드코트에 한국음식을 파는곳이 있다면 큰돈은 못벌어도 성공할텐데 생각합니다.
다들 처음에 식당해서 재벌되실 생각으로 시작하시는지 제가 이런얘기하면 추접스럽게 어떻게 피노이한테 음식을 파냐고들 하십니다.
이곳에 대표적인 쇼핑몰 트라이노마와 SM놀스만해도 상당히 많은 일식집과 중식집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중 제가 제일 사랑하는 도쿄카페..ㅎㅎ 돈가스가 아주 일품입니다^^(신사동 영동돈가스 생각하심 됩니다)
일본인 비율보다 한국인 비율이 훨씬 높은데 왜 유독 한국음식점만 없을까요?
뭐 법률적인 얘기를 하신다면야 할말이 없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소매업,식당 하고 계시잖아요?
푸드코드음식을 잘 살펴보시면 가격이 그리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100페소짜리 음식들이 많아 저렴해 보이지만 내용물을 들여다볼라치면 아 100페소짜리군 하게 됩니다.
쓸데없는 반찬들 쏵~ 없애버리시고 양을 줄여서 판매하실경우 100페소에 충분히 판매가 가능하리라 보입니다.
요식업에 뛰어드실경우 푸드코트로 시작하실때 장점이 또있습니다.
보통 식당을 계획하시는분들의 제일 큰 실수가 시장조사시 한국인,한국식당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는 한국인보다 필리핀인이 당연히 많습니다.왜 극소수의 한인들을 상대로만 음식을 파시려고 하십니까?
그런데 필리핀인을 상대로 시장조사 하시는게 어려우시겠죠.
푸드코트에는 거의 대부분의 필리핀 음식을 판매합니다. 같이 경쟁하시면서 보기에는 허접하지만 그들의 음식문화
를 경험도 하시고 어떤 맛을 선호하나 연구도 하시면서 더 큰 미래를 꿈꾸는건 어떠하실지요..
푸드코트를 유심히 보면 자체마케팅을 하지 않습니다.하지만 우리에겐 훌륭한 문화자산이 있지 않습니까.
LED TV한대 설치해서 뮤직뱅크등을 편집해서 계속 틀어주면 젊은이들의 호기심을 사로잡을수 있으며 얼마이상 구
매시 최신가요 10곡쯤 담긴 CD를 구워서 사은증정하는것도 좋겠습니다.
잘되실경우를 대비해 말씀드립니다.한국분들 프랜차이즈병에 걸리신분들 많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푸드코트의 가라데키드 3년전에비해 파리날리는 수준입니다.
최소한 3년이상 종사하시고 프랜차이즈를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한방에 훅~하고 가시는 수가 생기며 브런치가 망할경우 성실한 사업가가 바로 사기꾼 소리를 듣게됩니다.
자신이 잘못해서 망했다는 생각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매일 골프나 치러 다니면서 황금알 낳는 거위로 생각합니다.
쇼핑후 푸드코트에서 한국음식을 먹을수 있는날을 기대해 봅니다^^
*쓸데없는 걱정이겠지만 저에게 문의하실경우 푸드코트입점을 안내해드리지 못하며 저는 비전문가이기에 저에게
조언을 받아 실행하실경우 100%는 아니여도 99% 망하십니다.
약은 재키찬님에게 쇼핑몰입점은 쇼핑몰 어드민으로 고고~~*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