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얼마전 콘도 매입 관계로 질의를 드렸는데, 좋은분들을 많이 소개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근데 최근에 아래의 글들 중에서 부동산관련 두개의 글들을 읽어본 결과

첫째는 외국인은 토지지분이 없다

둘째는 나대지가 많은 곳이라 재건축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셋째는 외국인 지분은 40%이다.

질문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가 구매할려고 했던 콘도는 오래되었습니다. 한 40년 정도 된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금 세워지는 콘도와는 다르게 수영장등 부대시설이 콘도 밖이어서 상당한 대지를 가지고 있는 콘도입니다. 그렇다면 재건축이 진행되거나 토지소유자가 나타나서 건물을 철거하라고 한다거나 건물의 안전의 위험성이 있다고 정부에서 판별되면(한번씩 건물안전도에 대해서 평가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영락없이 쫒겨나야 하는 신세가 될 것 같은데요..이런 사태가 올 수 있을까요?

또 한가지는 외국은 토지관련 지분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필리핀 사람이 매입할 경우는 토지지분이 주어지는가요? 그렇다면 똑같이 집을 매입하더라도, 외국인에게는 토지지분없이 건물만 가지는 것이고, 필리피노들은 토지지분을 가지고 매입하게 되는 것입니까?

세번째는 오래된 콘도의 경우 토지의 주인이 따로있고, 건물의 주인이 따로 있을 수 있는지요? 이런경우 토지 주인이 나가라고 하면 곧바로 나가야 하는데 그렇다면 매입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네번째 한국인이라도 영주권자와 시민권자의 경우는 콘도를 구매하면 동시에 토지지분도 가지게 되는 것입니까?

복잡한 질문만 드려서 죄송합니다.

아래에 부동산관련 내용들이 있어서 자유게시판 사용했습니다.

좋은답변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