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ffery님글에 붙여보는 지금의 문화적 가치,
요 며칠사이
필리핀계 한국인 여성의 지위를 가지고 여론이 죽끓듯합니다.
문화적 가치는 현재형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의 G20, G7, G2까지..
얼마전까지 세계의 다수 언론은 일본을 >G2라 했답니다
요즘은 그 자리를 중국이 차지하는 듯 합니다(국제언론을 중심 확률로 보아)
15세기의 세계는 중동이라 칭하는 아랍권과 중국, 그리고 미주대륙의 마야를 중심으로한 멕시칸 문명이 지배한 시대 였습니다.
그러나 그 대단한 제국들이 16세기 이후 몰락과 식민의 치욕을 역사로 지니게 됩니다. 중국도 식민 까지는 아니라지만 18세기에 스스로 미개에서 깨어났다는 메이지유신을 겪은 섬나라(저는 모든 나라가 섬이라 봅니다. 뭍보다 물이 더 많은 지구라는 행성에 살기에) 일본에 수십년간 치욕을 겪습니다.
지금 유엔의 회원국 대한민국은 과거가 어떠했고 지금은 어떠한가요...
3공화국 박정권의 최고 권력자가 마르코스의 필리핀을 부러워 했습니다. 아마 그시절 마르코스 정권이 마음 크게 써서 장충 체육관 지어주었다지요... (필리핀은 종족구성이 70개쯤 된다고 하던데...)
우리 고매한 정치하시는 위정자들께서 자주 들먹이십니다. 통일, 단일민족, 하나로...
통일은 제가 지금 언급할 처지가 아니니 미루고 대한민국의 종족이 단일 민족 맞나요?
적어도 제가 배운 국사시간의 아이러니는
제 국사 지식으로는 10세기 전까지 적어도 한반도에서는 3개이상의 종족으로 살았고
그 이후는 북방 말갈,여진을 비롯한 여러 종족이 합류 하였고...
누가 그러더군요 쓰는 언어가 같고 문화가 같다면 한민족이라고...
그 한민족이 충성도 배신도 애국도 매국도 다 하면서 사는 거랍니다...
제 생각엔,
제가 지금은 소멸되어 사라진 남방 가야계 한국인이라면
논란의 중심이된 그이는 필리핀계 한국인일 뿐 입니다.
***제글이 주제 넘었더라도 역사학이나 사회학을 연구하는 분 이시라면 모르지만, 아니시라면 이해하기 힘든 용어(제가 연식이 좀 되어서 몇 몇분이 주시는 용어는 이해를 못합니다. 하오니 비방이던 욕설을 해 주실 분들께서는 제가 이해 할 수 있는 글로 해 주시기를 앙망 하나이다, 그러셔야 제가 욕인지 비방인지 알고나 있지요. 우리말 사전도 공짜로 보는 시대니...) 를 사용 해가며 덧글 다시는 분들은 너그러이 양해해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