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가드에게 돈만 주면 감옥서 나가 쇼핑도 한다.

2.가드가 돈만 주면 탈옥도 시켜준다

3.경찰이 돈만주면 총가지고 대신 겁도 준다

5.불법총기도 돈만 주면 현지인들이 만들어 준다

6.위조여권도 돈만 주면 만들어줘서 비행기타고 동남아 관광납치해도 안잡는다.

7.도와주는 교민행세하는 두더쥐들이 죽을라고 그러면 살려준다.

8.대부분의 사람들이 밥그릇 걱정해서 쉬쉬하거나 명복을 빌고 끝낸다. 죽거나 실종된 자는 백 명이라고 할지라도 발언권이 없다.

9.방씨처럼 필리핀 좋다고 하는 사람 중에 범죄자도 끼어 있을 수 있다. 

10.대사관이 구경하고 뒷북만 친다. 안정적인 서류작업 좋아하는 공무원들의 한계 

11.피해자 여러명이서 바보만들기 참 쉽다. 본질을 흐리는 적반하장이 가능

12.다중아이디로 낚시하고 딴사람 행세하기 하기 쉽다

13.광고는 다녀간 어글리 코리안 양아치들이 해준다. 사진 올려가면서 필리핀에 환락만 있는 줄 안다.

뒤서 엿먹이는 사람덜이 더  많은데. ㅋㅋㅋ.  

14.문제점 얘기하면 짜증내는 이상한 사람덜 온라인에 바글거린다. 심지어는 분노와 저주하는 사람도 있다.

15.부패경찰들이 한국인납치브로커모집해서 고액의 수익을 제공해준다. 물론 한국인은 돈을 많이 먹는 대신 형량이 세다.  그러나 필리핀의 현실은 16번.

16.잠잠해지면 뒤서 뇌물써서 풀어주는 수상한 무리들이 있다. 범죄자가 뇌물로 바칠 돈이 없을 경우.

17.필리핀 주인행세하는 사람들이 좋다고 성내며 나낸다. 누가 물어봤나? ㅋㅋㅋ

18. 납치건당 들러리서며 납치도와주는 교민들이 있다.

19.다녀간 사람덜 감시하는 패거리들 한국에 있다. 최근 실종된 사람 기사보면 피해자부모들을 두 번 짓밟으며 은근히 주위서 감시하는 정황이 있었음.  세부납치단 그 와중에도 누구들처럼 필리핀 클락 공항으로 오라오라 바이러스를 퍼뜨린다. 납치단이 뒤에서 푸쉬받고 필리핀을 확고하고 접수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20. 납치살인마라 할지라도 감옥서 나왔다 . 한술더떠 감옥이 허술해 나올만 하다고 댓글다는 사람도 있다. 그래서 다시는 안잡히도록 대비책을 세우게 시간을 벌어 준다. 결국 완전히 믿을 사람이 없다.

이외에도 악질수배자를 불쌍하다고 세례질하는 사람도 온라인 상에 있었다는 사실.

광고는 한국서 열나 때리지요. 연수 은퇴이민 맞선 카/지/노관광등으로 그건 마케팅의 논리이니 어쩔 수 없지만 문제점들은 이슈화되기 어려운 똥같고 젓갈같은 현실. 

제가 주로 비판하는 대상은 납치범죄자들과 교민속 숨어있는 일부 동조세력 그리고 납치단에 침묵내지 방관하는 정부공무원들과 한국국민들입니다. 동조세력 중 한국에 있는 사람들도 있다고 보거든요. 침묵하는 다수들도 필리핀같은 해외나가면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으니 그러는 겁니다. 들어가는 사람이 많은 만큼 눈이 필리핀으로 쏠려야 되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