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면 할수록 분하고 억울합니다.
살해당한 여인은 한국인, 우리나라 사람입니다.
대사관, 도대체 뭘하고 있는지요?
영사님, 대사님. 한국 사람 아니신지요..
제가 조중사 사건때 통역관 자격을 달라 했더니 그런 전례가 없어서 못준다, 뭐 이런 저런 핑계를 대시다가 생각해보겠다고 하셨었지요?
그 상황이 생각을 해봐야 할 상황이였나요?
법정 통역이 없으면 재판을 받지 못한다는데, 그것도 당신과 같은 나라에서 태어난 한국 국민이.
이 나라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한국인들, 우리의 상상 이상으로 많습니다.
잘잘못을 떠나 재판은 받을 수 있어야 하지 않나요?
이번 한국 여인 피살 사건이 자살로 유야무야되면 한국인들은 필리핀에서 아무도, 어느 누구도 관여할 수 없으니 우습게 여겨도 되는 나라라고 인식될 것이 분명합니다.
대사관은 그 나라의 영토입니다. 그 나라를 대표하는 곳입니다.
이제는 나서야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살해당한 한국 여인의 억울한 죽음 앞에서 아무런 말도 없는 당신들께 만약 그 여인이 당신의 자식이나 누나, 동생이였다 하더라도 똑같이 침묵으로 일관하실건지 묻고 싶습니다.
당신의 부모님이 교도서에 수감되었다면 통역관 필요없고 재판받을 이유도 없다 하실건지요.
나랑 직접 연관되지 않았으니 너희들 알아서해라 하는 태도가 외교관들의 바른 태도인가 묻고 싶습니다.
얼마 전에 있었던 얘기는 차마 올리지 못하겠습니다.]
당신들의 안일한 태도때문에 필리핀에서 한인들이 마음을 졸이고 있다는 걸 아신다면 이번 사건에 대해 일말의 미안함과 책임감으로 임해주셨으면 합니다.
대사관에서도 필사이트들을 모니터링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