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카티에서 직장인입니다. 마카티에 거주하다보니 랜탈비가 만만치 않네요. 그래서 콘도를 돌아보던 중 가격이 괜찮은 콘도가 있어서 현지은행 loan을 받아서(5년 8%) 구매를 할까 고민중입니다.

Dela costa 거리에 있는 콘도로 올해 12월이 turn over이며, 29층 1bed with balcony, 48spm에 payment term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지만, 5.4M 정도 하네요. 콘도가 mid class정도 이고, 30층위로는 condotel이지만, 가격이 괜찮아서 고민이 되네요.

현재는 거주 목적으로 집을 구매할려고 하는데, 5년정도 뒤에는 판매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민이 되는 부분이  이정도 스팩의 콘도를 몇년 후에 팔기가 어떤가 입니다.

먼저 경험 계셨던 분이나,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또한, 특별히 콘도 구매시 유의할 점과 특별히 살펴보아야 할점, 구매시기 및 금액이 괘찮은지등 여러 방면으로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답변 주실분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친절히 댓글과 쪽지를 주셔서 감드립니다.

역시 콘도 구매 후 판매가 쉽지가 않네요. 근데 왜 피노이들께서는 장난감 모으드시 콘도를 살지도 렌트도 안하면서 계속 투자를 하는걸까요? 갑짜기 궁금하네요.  사실 살려는 콘도 회사 피노이 동료도 사서 들어가 있더라구요. 다른 콘도보다 싸서 투자 했다고.. 친구 말로는 땅주인과 콘도주인이 동일인이라 콘도가 싸다고 하더라구요.

피노이들이 콘도를 그렇게 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