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도, 드뎌 터질 것이 터졌군요. 요즘 여기저기서, 피라미드 형태의 사업이 열풍인데,, 안타깝네요.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대략 15,000명 정도의 필피노들이 사기를 당했으며, 지역은 민다나오와 비사야 지역.(Pagadian City로부터 시작하여, 사람들이 등쳐먹어 달라고, 등을 잘 내어주니, 이 사업을 Lanao del Sur and Zamboanga in Mindanao and to Cebu City 등지까지 확장함.)
 
사기 당한 사람들의 직종을 살펴보면, 지역 정치인, 경찰, 군인, 공무원, 시장 상인, 농부, 운전기사, 퇴직자들, OFW등...
이 사기로, 이미 자살한 사람도 있다하고, 그 사장놈의 집에 불까지 지를려고 한 시도도 2번 있었다고 하는군요.
 
투자자들이 혹한 부분에 대해..
원금상황은 8일 이내에 30-40%까지 돌려주며, 50-80%는 18-20일 이내에 돌려 주고, 원금의 최대 80%까지의 이자를 
쳐 준다고 약속 했다 합니다.
 
초반에는 영수증만 가지고 가면, 그 자리에서 현금을 주었다고 하나, 나중에는 50일짜리 후불수표를 내주었으며, 결국
부도수표가 되고 말았다고 하네요. 부도수표가 되는 즉시, 뭐,, 사기꾼 되는거죠.
 
사장이라는 놈은 32살짜리 말레이시아 사람이구요. 아내가 있으며, 슬하에 2살,1살짜리 자식이 있네요.
 
이놈은 3대의 전용 비행기가 있고, 따귁에 Upper Mckinley Hills Garden Villas에 두 유닛을 가지고 있었으며,  세부와 다삐탄 에도 집을 가지고 있다 하네요.
 
현재 이놈의 자식은 자취를 감춘 상태입니다..NBI에서 계속 조사중이라고 하구요..
 
 
일전에,, 그래도, 필고에서 잘 알려진 아이디의 어느 분께서, 피라미드 사업을 제안하면서,, 어쩌구 저쩌구 하셨죠?
ㅎㅎㅎ..웃음 밖에 안나옵니다.
뭐.. 한국분들이야, 다들, 보고 들은 것이 많으니, 걱정은 안하지만,, 상황이란 것이 사람을 어떻게 몰아갈지 모른는거니까요.. 다들 혹 하시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