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들렸습니다. 큰일이당...
그동안 무시하고 있었던 필고 레벨올리기에 맛이 들렸습니다.
함께 있는 동생은 자기가 10등급 이상이라며 우쭐하고 있어서 그동안 무시해왔는데...
언제부턴가..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보잘 것 없는 글이
타지 생활에 작은 박카스라도 될 수 있다면 그것도 참 좋은 일이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필리핀에는 많은 한국인들이 있고, 필 입국이 너무 쉬운 탓에 견공과에 속하시는 분들이
자주 왕래하고 계시면서 외국에서 만나는 한국 사람들의 얼굴에 불신의 똥물을 퍼붓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인사회가 잘 돌아가고 있는 것은 대부분의 좋은 분들이 힘든 사람에게 어깨를 빌려줄 수 있는
여유와 신뢰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뉴스라는 게 항상 그렇듯이 흔한, 상투적인 이야기는 뉴스꺼리가 되지 못합니다.
나쁜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절대 일반화시켜서도 안될 분더러 일반화 될 수 도 없습니다.
다만, 서로에게 예의를 갖추고 상대방을 존중할 수록 한인 사회는 더 멋있어 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늘 바램일 뿐이지만, 필리핀이라는 나라에서 노름이나 주색잡기로 등등 불건전한 놀이로
한국에서 털어온 돈을 다 날려버리신 분들이 조금은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제 앞으로 자주 글을 올리면서 레벨루를 올려보도록 하겟습니다.
레벨을 올려서 어디 기부할 곳이 있으면 좋겠네요 ^^. 레벨을 왕창 올려서 왕창 기부하고 싶어질테니까요.
모두 힘든 생활이지만 힘내시고, 아무리 힘들어도 우리에겐 한국인들의 정이 있다는 것을 잊으면 안될 것입니다.
초코파이 하나라도 나눌 수 있는 여유가 있는 우리네 삶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해 봅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