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부심을 느끼고 훌륭하고 군사력 막강한 한국 그런데 왜? 외국에서 사건사고나면 허술하게 대처합니까?
저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이글을 쓰는 이유는 외국에서 경제적으로 자부심 느끼는것 외엔 전혀 자부심을 느낄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정말 우리 나라가 선진국인 맞는건지도 의구심이 듭니다. 미국이나 강대국은 자국민이 외국에서 피해를 당하거나 곤경에 처해있을때 국가가 나서서 이를 해결해 주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자국민이 필리핀이나 외국에서 곤경에 처하면 이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합니다.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지않는한 수수방관, 또는 무성의하고 안일하게 처리합니다. 기다리라는말만 되풀이... 우리나라가 정말 경제적으로 또는 군사적으로 막강한 나라라면 기막히고 억울한 피해를 당하는 자국민을 위해서 외교적으로도 강한 나라라는것을 보여주어야 할것입니다. 국민은 세금이나 내고 의무만 이행해야하는 봉이 아닙니다. 우리나라를 비판하려고 쓴 글은 아닙니다. 요즘 북한과의 전쟁 보도로 여러 글들을 읽고나서 느낌 생각입니다.우리나라는 군사력 으로 세계 몇위에 들고 강한 나라이고 등등... 진정 우리나라가 강한 나라인지 의구심이 들뿐입니다. 진정 강한 나라라면 국가적 위기상황뿐 아니라 개개인의 억울함과 부당함도 해결해 줄수있는 능력이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느낀 생각일 뿐입니다. 다시는 대한민국 국민이 억울한 피해를 당하는일이 없길 바랍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