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클락 고속철 가시화
메트로퍼시픽투자회사(MPIC)가 3억 페소 투자의향을 보이면서 마닐라-클락을 잇는 고속도로 프로젝트가 탄력을 받게 됐다고 국가경제개발위원회(NEDA)가 발표했다.
이와 함께 불라칸의 산호세 델몬테와 케존의 SM North를 잇는 1억2300만 페소 규모의 MRT 7호선은 일본국제협력단(JICA)가 자본을 대기로 했다.
이 두개의 프로젝트는 건설 후 일정기간 운영해 수입을 얻은 후 국가에 환원하는 BOT 시스템으로 계약된다.
이 중 고속철은 본래 북부고속도로(NLEx)와 평행으로 만들 것을 계획하고 있었으나 기술상의 문제로 고속도로 상행선과 하행선 사이에 짓는 것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
클락국제공항공단은 이 프로젝트를 “공항고속철도”로 명명하고 마닐라에 적어도 3개 이상의 역을 설치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대상지역으로는 발린타왁, 트라이노마, SM노스 중 한 곳과 마닐라의 디마살랑이나 UST 중 한 곳, 그리고 마카티 부엔디아 등 후보지를 놓고 고심 중이다.
한편 NEDA는 MRT 7호선 계획에 대한 상황이 바뀜에 따라 재검토를 하고 계약 조건을 수정했다.
이 철도가 개통되면 불라칸의 산호세 델몬테를 출발해 케존 페어뷰, 커먼웰쓰 애비뉴, 케존 서클을 차례로 경유해 노스 에드사에 까지 이어지게 되며 종착역은 SM노스와 트라이노마 사이 삼각지에 건설될 예정이어서 완공 후 파라마운트역은 대형 역사로 거듭나게 될 정망이다.
마닐라블루틴 4.18 온라인
필고미디어 번역 (필고 닷컴의 허락 없이 다른 곳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