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S, 선거 전 마지막 설문조사 결과 발표

 

 

Team PNoy 소속 7명의 후보와 UNA 소속 2명의 후보가 5•13선거에서 당선이 가장 유력하다고 설문조사기관 SWS가 선거에 앞서 마지막으로 벌인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5월 2일과 3일 이틀간에 걸쳐 조사된 집계에서 Team PNoy 소속이자 재선의원인 로렌 레가르다와 알란 카예타노가 첫 번째와 두 번째로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레가르다 의원은 후보자 재산공개에서 일부가 누락되는 등 잡음이 끊이지 않았으나 57퍼센트의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으며 카예타노 후보는 50퍼센트의 지지율로 2위를 달리고 있다.

 

SWS가 여섯번에 걸쳐 벌인 조사에서 레가르다는 매번 1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으며 카예타노도 계속해서 2위와 3위를 오가며 그 지지율을 지켜가고 있다.

 

UNA소속 낸시 비나이와 재선 치즈 에스쿠데로는 공동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지율은 48퍼센트를 유지하고 있다.

 

비나이의 경우 2012년 8월 조사결과에서 매직 12명에 그 이름을 올리는 것에 실패했지만 지난 3개월간 수직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반면 에스쿠데로는 지난 3월까지 계속 선두권을 유지하다가 소폭 하락세를 보이는 중이다.

 

전직 영상물등급위원회장을 맡고 있었던 그레이스 포-라만자레스는 SWS의 최종 설문에서 가장 큰 수혜자로 45퍼센트의 지지를 받아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전 조사에서는 10위와 11위권에 안착하고 있었다.

 

다음 명단은 당선이 유력시 되는 후보들이다.

 

JV Ejercito (44%, UNA) - 공동 6위

Cynthia A. Villar (44%, Team PNoy) -공동 6위

Koko Pimentel (43%, Team PNoy) - 8위

Bam Aquino (41%, Team PNoy) - 9위

 

다음 명단은 나머지 3자리를 놓고 각축을 벌이고 있는 후보들이다.

 

Sonny Angara (38%, Team PNoy) - 공동 10위

Antonio Trillanes IV (38%, Team PNoy) - 

Gringo Honasan (37%, UNA) - 12위

Jack Enrile (35%, UNA) - 13위

Jun Magsaysay (33%, Team PNoy) - 공동 14위

Miguel Zubiri (33%, UNA) - 공동 14위

 

이 설문은 SWS가 전국 2,400의 등록 유권자들을 직접 만나 조사했으며 2%의 오차율이 있다.

 

SWS는 설문조사 결과를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필리핀스타 5.8 온라인

필고미디어 번역 (필고 닷컴의 허락 없이 다른 곳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