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랍"+ GMA"당선으로 확인된 "퇴보하는 필리핀 정치 !!!"
부정부패,공금 횡령의 상징인 에랍-"에스트라다" 전 대통령의 애칭-이 여당후보 "림"을 누르고
마닐라 시장에 당선되었다. (물론 어제까지 현직 시장이었던 중국계 '림'도 아들의 마약전과와
약간의 뇌물 수수로구설수에오르기 했으나 마닐라 경찰부패에 상당히 엄격히 대처해 점수를 얻은 바 있다.
또 팜팡가에선 역시 부정부패의 한 축인 GMA-글로리아 마가파갈 아로요-전 대통령이 하원의원-지역구 의원에 당선되었다.
그 들이 출마한 이유는 단하나-자신들의 기득권을 지키고 더욱 확장시키고자 함이다.
두 사람 다 국가 정상에서 부와 권력을 향유하다 불명예 스럽게 탄핵되어 퇴진하거나-"에랍",.
해외출국 금지 조치& 연금상태를 겪는 등-"GMA" 이 나라 깨어있는 국민들의 원성을 장본인들이다.
그런데 둘 다 "후안무치"-안면 후덕하게도 다시 일선 정치판에 나왔다.
한맏로 "ㅆㅂ-ㅈㄷ" 라고 할만하다.
그 만큼 필리핀 국민들의 정치수준이 낮다고도 할 수있고 민도가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번 선거 결과 필리핀 정치 수준은 앞으로 진보한게 아니라 거꾸로
한 걸음 뒤로 퇴보한 듯한 느낌이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