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공군기 야간 추락…2명 실종
필리핀 공군기 야간 추락…2명 실종
필리핀에서 공군 항공기가 야간 훈련 도중 추락해 조종사 2명이 실종됐다고 필리핀 공군이 24일(현지시간) 밝혔다.
필리핀 육군 대변인 미겔 오콜 중령에 따르면 전날 밤사이 야간 훈련에 나선 쌍발엔진 프로펠러기 'OV-10 브롱코'가 서부 팔라완 섬에 위치한 간이착륙장으로 복귀하는데 실패했다.
오콜 중령은 "해양경비대와 해군 연합팀이 기체 뒤편 짐칸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되는 잔해를 발견했다"며 "조종사 2명이 탈출했을 거라는 희망을 놓지 않고 수색 중"이라고 말했다.
조종사들은 추락하기 전 관제탑에 착륙장으로부터 5해리 떨어진 지역에서 비행중이며 착륙을 준비하고 있다는 무전을 쳤다고 오콜 중령은 설명했다.
오콜 중령은 "현재로서는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짐작할 수 없다"며 사고 당시 날씨는 맑았다고 말했다.
그는 사고기의 노후 정도를 분명히 밝히지 않았지만 모든 OV-10 브롱코 기체들은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1960년대 미 공군이 대(對) 게릴라전 용도로 개발한 OV-10 브롱코는 해양정찰 지원용으로 주로 쓰이는 기종이다.
필리핀 공군은 미국과 태국으로부터 각각 1991년과 2004년도에 해당 기종 총 30대를 수입했다.
(뉴스1)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