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IA 3공항 터미널에서 일반택시 탈 수 있다
NAIA 3공항 터미널에서 일반택시 탈 수 있다
최근 불거진 NAIA 3공항 일반택시 승차 불허 문제와 함께 온라인이 들끓자 공항관리공단측이 이를 해명하고 나섰다.
온라인 뉴스매체는 마닐라 국제공항 관리공단 (MIAA)은 홍보담당관 코니 붕아그를 통해 '흰색 일반 택시도 승객을 태울 수 있다'고 밝히고 이 택시들이 공항 내에 승객을 하차한 뒤 바로 다른 승객을 태울 수는 있지만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은 안된다고 전했다.
붕아그 홍보담당관은 '아마 공항관리공단측이 경비 회사에 메세지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면서 '공항에 도착한 승객이 출국장 게이트를 통해 빠져나와 택시를 이용하는 것은 막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막을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다.
일반 택시가 공항에 줄을 설 수 없게 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공항측의 보안과 승객의 안전을 위한 것이라고 해명하고, 현재 1공항에도 같은 규정이 적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담당관은 또 '공항에서 승객을 태운 택시들이 부당하게 과금을 하거나 먼저 택시 요금을 거래하고 승객을 받기도 하고, 또는 승객을 대상으로 강도짓을 벌이는 사례가 종종 있기 때문에 아무 택시나 마구잡이로 공항에 세울 수 없는 일'이라고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러한 택시들은 공항측의 보호를 받지 못하지만 공항의 인가를 받고 운행하는 '노란색 공항택시'는 사고의 일부분을 공항측에서 책임을 진다.
이번 주 초, 한 네티즌이 공항 경비와의 마찰을 비디오로 찍어 인터넷에 올려 촉발한 이 언쟁은 공항측의 해명으로 일단락되는 것으로 보이며, 이전처럼 공항에서 승객이 바로 하차한 빈택시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필고미디어 (필고 닷컴의 허가 없이 다른 곳에 게재하실 수 없습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