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들이 대중교통 한 번 이용해 보시죠?"
"당신들이 대중교통 한 번 이용해 보시죠?"
한 시민단체가 수도권내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한 여러 노력들에 맞서 공무권 고위 관리들에게 "당신들이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면 어떨까"라고 주장을 담은 청원서가 ABS-CBN 아침 방송을 탔다.
체인지 닷컴의 디나 다나오는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고위 공직자들에게 지시해야 할 것"이라며 현재 마닐라 수도권 주민의 80%는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데 이 가운데는 어린이, 노약자 및 장애를 가진 사람들도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 방송은 그들의 신변 보호와 효율 등에는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다나오는 "시민들은 긴 줄을 감내하고 콩나물시루같은 경전철에 올라타고, 썩어 빠진 버스와 지프니를 갈아타는데 긴 시간을 보내지만 정부는 교통체증 해소에만 열을 올리고 대중 교통의 불편함은 안중에도 없다"고 열을 올렸다.
이 단체가 정부를 상대로 낸 청원서에는 정부 각료가 주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고는 탁상행정으로 밖에 머물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말라카냥 스텝과 장차관을 포함한 모든 공무원들이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규율을 만들어 달라"며, "이렇게 해야만 대부분의 국민들이 어떻게 하루 일과를 보내고 있는지 이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청원에는 2천 명 이상이 서명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필고 미디어 (필고 닷컴의 허가 없이 다른 곳에 게재하실 수 없습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