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9.jpg
IMG_1506.JPG
먼저, 하숙집 선택에서 가장 잘한 일은 필리핀에 올 때  다시 찾고 싶은 마음이 드는 하숙집을 선택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마다 현란한 광고와 싼 가격에 모든 것을 다 해 줄것 처럼 말을 하고 있지만 얼마나 믿어야 할까요?
저는 여러가지 말보다 손님에게 제가 할수 있는 한 최대한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생활 보장과 편안한 생활을 하실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손님의 마음에 다시 찾고 싶은 생각이 들도록 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하숙집을 하면서 제가 느낄수 있는 보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둘째 영어를 잘 하고 싶은데 노력해도 잘 안되시는 성인 /학생분들에게...

한국인에게 영어가 어려운 이유는 영어공부를 적게 했기 때문에 못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방향(시험을 위한 어려운 영어, 기초단어의 적절한 활용방법은 모르고 단어의 수만 늘이기 위한 노력, 잘못된 발음)를 배워왔기 때문에 정작 필요한 간단한 말조차 쓸려고 해도 머리속에 아무 생각도 들지 않아서/ 잘못된 발음으로 외국인이 이해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들앞에 주눅이 드는 것입니다. 
한국인처럼 국민들이 영어공부에 매진하는 나라가 전세계에 어디 있습니까? 그러나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것을 모두 다 아실 겁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잘못된 공부방법 때문입니다.

제가 기초를 확실히 다져 드리겠습니다. 사실 문법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기초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대부분의 영어를 제 2외국어로 배우는 전세계 사람들은 간단한 문법으로 일상대화의 95%이상을 소통합니다. 한국의 영어 문법교육은 마치 영어사전을 A부터 Z까지 암기하는 식으로 공부해 왔기 때문에 가르키는 사람이나 배우는 사람이 혼란에 빠져 왔던 것이고, 어렵게 공부하였어도 막상 써 볼려고 하면 제대로 활용을 못했던 것입니다. 무슨 일이든 기초가 중요합니다. 기초를 확실히  해 놓고, 각자의 수준에 맞게 좀 더 공부를 하는 것은 개인의 선택이겠지요.  저는 문법에 대해 책도 쓰고 있습니다. 간결한 문법이 정답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간결한 법칙이지만 활용도가 높은.... 저희 집에서는 매일 2시간씩 무료로 영어수업을 제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법과 더불어 그네들의 사고방식을 이해하여야 합니다.
 우리의  사고방식에 근거해 영어를 할려면 영어는 어렵습니다. 해석하는 것을 예로 들어보면 그들의 사고으로 문장을 이해하면 정말 논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어 재미있습니다만 우리말로 해석할려면 반대로 뒤죽박죽 되는 것은 모두 아시죠?  원어민들이 어떤 사고방식으로 말을 하는지 / 우리말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하여 상세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발음에 관하여:  발음에 관하여 일부사람들은 공부할 필요가 없다. 반기문 총장처럼 한국발음도 잘 통하지 않느냐? 이렇게 주장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물론 전세계적으로 발음도 천차만별입니다. 그러나 반총장의 발음은 지금 상당히 많이 교정이 되어서 의사소통이 원할한 것입니다. 저는 발음에 관한 책도 썼습니다.
미국/영국발음을 따지는 책이 아닌. 기초적인 발음방법, 특징, 한국인이 잘못하는 발음의 종류/ 이유 등에 관해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문법과 마찬가지로 기초적인 발음방벙의 습득은 꼭 필요합니다. 필리핀 영어에서 부족한 성인들의 기초발음방법에 대해 체계적이고 이해가 쉽도록, 원리에 근거하여 매일 무료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1.위치: 메트로마닐라 퀘존시티 커먼웰스에비뉴  뉴캐피털 빌리지                     (에버몰과 담을 맞대고 있는 빌리지)

New Capital Estate 1 Commonwealth Ave Quezon City Metro Manila

저희집은 게이트 정문에서 70미터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참고로 교통은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근처 정류장에서 마닐라 어디든 갈수 있는 버스가 수시로 다니고 있고 빌리지 안 하숙집 중에서도 게이트에서 제일 가깝습니다. 그렇다고 대로변의 시끄러움도 있는것도 아닙니다. 아마 옆에 대성당 건물이 있어서 소음을 막아 주는것 같습니다.

특히 밤늦게 외출 후 돌아 오실때 대중교통 (BUS, 등)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빌리지 게이트가 있어서  (어떤 빌리지는 내려서 어두운 밤길을 좀 걸어 가야하는 위험도 있습니다.) 특히 안전하고  빌리지 안에서도 1분만 걸으면 집에 도착하니 이보다 더 편리할수 없을 겁니다.)

2.빌리지(Village) 특징

바로옆에 대형 쇼핑몰이 있어서 생필품을 사기 위해 멀리 갈 필요가 없습니다. 걸어서 다니시며  모든 볼일을 다 보실수 있습니다. (환전,식사,마사지,수퍼마켓 등등)

3.졸리비 하우스(Jolibee House) 특징

깨끗한 집입니다. 모든것을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 넓은 거실, 담화를 즐길 수 있는 야외(마당) 휴계시설 등이 있어 생활이 편리합니다.                 

- 집 바로 앞에 클럽 하우스(공원)가 위치하고있어 산책을 하거나 운동(농구등)을 하기에 적절합니다.

- 하숙집 옆에 한국식품 가게가 있습니다.

- 빌리지 게이트 앞에 택시가 항상 3~5대 대기 중, 게이트로 전화 하면 즉시 택시가 집 앞으로 옵니다.

 

 

4.홈스테이 비용
집은 3층 건물 입니다. 가능한 방이 현재 10개인데 모두 1인실 입니다. 그렇다고 작은방이 아니라 대부분방이 성인 2명이 생활 하기에도 넉넉한 크기 입니다.  또한 각방의 출입문이 서로 멀리 떨어져 있기에 사생활을 방해받지 않고 지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현재 프로모로 17,000 페소에 모십니다.  특히 저는 환전서비스 까지 해 드리고 있습니다. 가정 저렴하게 원화를 페소로 바꾸어 드립니다. 달러를 가지고 오실 필요가 없습니다.

5. 음식.

저희집의 요리사는 한국음식 10년 경력의 베테랑으로 못하는 음식이 없습니다. 음식에 까다로운 사람도  불만없이 먹을 정도입니다.(특히 제 입맛이 까다롭기 때문에 음식맛에 신경을 씁니다.)

6. 청소, 세탁, 위생

- 일주일 3회(월/수/금) 또는 (화/목/토) 방청소를 합니다. 또한 원하시는 때 요청 하시면 가능합니다.  분실물에대한 오해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 하숙생 입회하에 청소를 합니다.

7.인터넷 (인터넷이 중요하신 분. 저희 집에서 그런걱정은 전혀 안하셔도 됩니다. 제가 Network Engineer 출신입니다.)

- 인터넷 5 Mbps (여기도 많은 통신회사들이 있지만 그중에 PLDT(한국의 KT)는 가장 안정적인 품질을 보장한다고 광고를 하고 있고 실제 써보면 그렇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무선 공유기가 2대로 1층/2층에 각각 설치가 되어 있어서 각방에서 와이파이 신호가 강하게 잡힙니다.

- 각방에 LAN 케이블이 모두 깔려 있습니다.

8.TV 시청  

각 방은 한국 YTN, TVN, 아리랑외 CNN, HBO등 영어채널 시청 가능 합니다.

 

주인장 : JACKY

연락처 : 인터넷폰: 070-8659-4050
카카오 톡: savanna1969

CELL PHONE: 0918-275-3609

LANDLINE: 02-352-8309

이메일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