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노 소송관련 법무법인 확인사항.
빨리 확인을 하려 하였으나 귀찮은 것도 있고, 또 별 내용도 없어서리......ㅠㅠ
일단 법무법인 대광에 확인을 요청하였으나 담당 변호사까지만 확인을 해준지라......ㅠㅠ
코피노 아버지찾기 소송을 담당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필리핀 관련하여 담당하시는 변호사분은 박XX 변호사님이라고 확인을 해 주었습니다.(여기서 실명을 올려도 될런지 몰라서......)
필리핀 관련하여 담당하신다고만 확인 해 주시고, 구체적인 내용은 직접 통화를 하라 하셨는데......
외근중이라고 전화번호 남겨주면 메모 전달해서 통화하게 해 주신다더만 연락은 오지 않았습니다.
제가 여러번 전화해서 무엇을 확인하여야 하는지, 또 법무법인의 소송진행을 제가 머라고 이러니 저러니 할 수 있는 것도 아니어서 전화를 추가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담당 변호사님은 세무, 부동산 전문이시던데......ㅎㅎ
코피노 송송 관련해서 제 의견을 하나 남기고 앞으로 진행되는 상황을 관망하는 입장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이전에도 밝혔듯이 코피노 아버지 찾아주기의 취지는 적극 동의하며, 아이를 버리듯 도망간 아버지 역시 그 책임을 다 하여야 한다는 것에 찬성합니다.
다만 그 소송진행에 관련하여서는 순수한 취지가 아닌 듯 하여 아쉬움이 남습니다.
코피노맘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순수한 의도라면......
소송을 진행할 법무법인 역시 봉사의 취지로 진행이 되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법무법인이 승소 시 비용을 제외하고 50%의 배당을 받는다는 것은 봉사라고 보기에는 과한 듯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소송이라는 것이 100% 확실한 것은 없고 여러 변수가 존재하는 것은 인정합니다. 승소를 하고도 양육비를 받을 수 없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고, 소송을 제기하기까지 신원정보 확보 등 여러가지 일도 많습니다. 하지만 비용으로 모두 처리하기 때문에 50%는 순수한 법무법인의 이익이므로 과하지 않느냐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사실 법무법인이 현지 사무실 운영비를 지원하고, 소송 당사자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면 그 의도 역시 의심을 받기 충분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봉사의 취지가 있으시다면......
입맛에 맞는 쉬운 소송당사자만 찾을 것이 아니라 사진하나 달랑 남아있는 경우라도 적극적으로 아버지를 찾아주는 것이 더 취지에 부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상입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