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노 문제는요,,,,
한국사람이 아닌 엄마, 엄마의 출신(직업), 아이의 국적(반한국인으로 필리핀인), 필리핀의 타인에게 의존하는 문화(특히 금전적으로 ,친척들까지 동원된), 가난,... 등등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고에 글을 남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피노 문제에 대하여 안타깝고 슬퍼하는 사람들일 것입니다.
불쌍하고 안타까운 이웃과 사람들은 항상 저희 주변에 있고 그들을 돕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불쌍하게 여기는 사람이 코피노 아이들이고 정말 돕고 싶다면 조용히 돕는 것이 최선일 것이란 생각이듭니다.
자신이 남을 도와야 한다는 대의를 가지고 있다면 주변을 시끄럽게 해서 남을 통해 돕지는 말아야 할 것입니다. 만일 자신 스스로 그들을 도울 처지가 아니라면 자신을 먼저 돕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것 같습니다.
저도 나중에 처지가 되면 불우한 이웃들을 돕고 싶군요. 조용히....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