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뉴스 2014 년 9월 2일
- 2014년 9월 2일 날씨.
기상청 날씨 유효기간 : 9월 2일 오전 5시 부터 다음날 5시까지.
메트로 마닐라 , 미마로파 (MIMAROPA , 비콜, 칼라바르존 (CALABARZON) , 루손 과 비사야스 지역에 가끔 비가내릴 예정입니다.
전국의 대부분 지역에는 부분적으로 비가내리거나 천둥이 치는 흐린 날씨가 예상됩니다.
열도 전역의연안 해역은 잔잔한 파도가 예상됩니다.
필리핀 기상청 원문 링크 : http://www.pagasa.dost.gov.ph/weather/daily-weather-forecast
- 주간 날씨 전망
출처: http://www.pagasa.dost.gov.ph/
- 필리핀 농구협회, "블라체 아시안게임 출전 불가? 일단 밀어붙여"
지난 6월 필리핀 국적을 취득한 미국프로농구(NBA) 브루클린 네츠 출신 빅맨 안드레이 블라체(28·211㎝)의 맹활약이 2014 스페인 농구 월드컵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블라체 열풍이 뜨거워지는 만큼 그를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시키려는 필리핀 농구협회의 집념도 더욱 강해지고 있다.
블라체는 2일 열린 농구 월드컵 B조 리그 아르헨티나(세계 3위)와의 경기에서 24분간 14점 15리바운드를 올리며 필리핀이 강호 아르헨티나와 대등한 경기를 펼치는데 앞장섰다.
81-85로 아깝게 졌지만, 필리핀은 4쿼터 2분여를 남기고 81-82까지 따라붙는 등 강력한 우승 후보인 아르헨티나를 궁지에 모는 등 인상적인 경기력으로 박수를 받았다.
필리핀 돌풍은 안드레이 블라체의 든든한 골밑 활약을 바탕으로 두고 있다.
블라체는 필리핀의 첫 경기인 크로아티아전에서 41분 동안 28점 12리바운드를 올렸고, 그리스와 2차전에서는 33분간 21점 14리바운드를 기록했다.
경기 평균 21점 13.7리바운드로 2일 현재 리바운드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필리핀은 크로아티아에 연장 접전 끝에 78-82로 아깝게 졌고, 그리스와는 70-82로 선전했다.
출처: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409021037513&sec_id=530301&pt=nv
- 필리핀 "유엔 지휘관이 투항 지시"…조사 요구
필리핀 출신 유엔평화유지군이 최근 시리아 골란 고원에서 반군 세력의 포위 공격을 받을 당시 현지 유엔군 지휘관이 투항을 종용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2일 ABS-CBN방송에 따르면 필리핀군은 유엔 평화유지군 지휘부가 당시 골란고원에 배치된 자국 병사들에게 반군 측에 투항하라고 지시했다며 경위 조사를 요구했다.
그레고리오 피오 카타팡 필리핀군 소장은 당시 골란고원 현지의 자국 병력이 유엔평화유지군 지휘부의 무장해제 명령을 받고 본국에 이를 보고했으나 규정 위반임을 들어 관련 지시를 따르지 말라고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필리핀 출신 유엔평화유지군 병력 40명은 지난달 30일 시리아 반군세력과 7시간가량 교전하다 어둠을 틈타 안전지대로 전원 철수했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7099842
- 공정위, 필리핀·인니·몽골 공무원 대상 경쟁법 연수
공정거래위원회는 필리핀, 인도네시아, 몽골 등 3개국 경쟁당국 실무 공무원들이 3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공정위에 머무르면서 연수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공정위는 지난 3~4월 개도국을 대상으로 인턴십 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해 3개국의 중간간부급 공무원들을 선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시장지배적 지위남용, 카르텔, 기업결합 등 경쟁법 주요 분야 연수와 함께 한국공정거래조정원과 한국소비자원 등 공정거래 유관기관도 방문할 예정이다.
공정위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한국의 경쟁법 집행현장과 경험을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깊이 있는 전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정위는 앞으로도 공정위는 우리 기업의 진출이 활발하거나 성장잠재력이 큰 개도국 들을 대상으로 유사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출처: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977824
- 필리핀 복싱영웅 파퀴아오, 다저스타디움 나들이
필리핀 복싱영웅 파퀴아오가 경기에 앞서 시구를 마치고 사인을 받고 있다.
지난달 14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전에서 엉덩이 통증을 호소하며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류현진은 지난 1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복귀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14승(6패)째를 수확했다.
데뷔 첫 해였던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4승. 평균자책점도 3.28에서 3.18으로 낮췄다.
출처: http://osen.mt.co.kr/article/G1109944397
- 민들레 국수집, 필리핀 아이 돕는 무료 식당…"도움 주고 싶어"
[TV리포트=조준영 기자] '인간극장' 민들레 국수집이 필리핀 아이들을 위해 무료 식당을 운영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1일 방송된 KBS-1TV '인간극장'에서는 필리핀으로 간 민들레 국수집 1부가 방송됐다.
이날 서영남 씨가 운영하는 민들레 국수집은 올해 11년째를 맞았다.
그곳은 목요일, 금요일을 제외하고 매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원하는 만큼 국수를 먹을 수 있는 무료 식당이다.
서영남 씨의 이러한 봉사는 필리핀으로까지 이어갔다.
그는 필리핀 마닐라의 칼로오칸 시티에 사는 빈민가 아이들을 위해 찾아갔다.
출처: http://www.tvreport.co.kr/?c=news&m=newsview&idx=561419
- 필리핀·몽골 등 3개국 공무원, 韓 공정위 배우기
공정위가 한국 기업의 진출이 활발하거나 성장잠재력이 큰 개도국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국식 경쟁법 체계 각인에 나섰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필리핀, 인도네시아, 몽골 등 3개국의 경쟁당국 사무관급 공무원 5명이 오는 3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공정위에 머물면서 연수를 받는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이번 연수인원 중 3명이 필리핀 경쟁당국 소속이다.
공정위는 필리핀이 2015년까지 경쟁법을 도입할 예정인 점을 감안, 한국 기업들에 대한 법집행이 본격화될 것에 대비해 중점 연수대상으로 선정했다.
필리핀은 헌법을 비롯해 여러 개별 법령 등을 통해 경쟁제한적 행위를 규율해 왔으나 분산 집행되고 있는 경쟁 관련 법규를 통합한 단독 경쟁법안을 국회에 상정한 상황이다.
출처: http://www.ebn.co.kr/news/view/702733
- [이 시각 세계] 필리핀 마닐라 공항에 '폭탄 차량'…비상경계령
필리핀 수도 마닐라 국제공항에서 폭탄이 장착된 차량이 발견돼 비상경계령이 내려졌습니다.
공항 터미널 부근 주차장에서 사제폭탄을 실은 차량을 찾아냈고, 현장에서 용의자 4명을 체포해 폭발물과 총기류 등을 압수했습니다.
당국은 공항 곳곳에 폭발물 탐지 장치를 설치하는 등 보안강화에 나섰습니다.
출처: http://imnews.imbc.com/replay/2014/nwtoday/article/3519806_13495.html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