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 필리핀서 ‘해외의료나눔’...안과수술 위주로 진행
경남/아시아투데이 김옥빈 기자 = 고신대복음병원이 해외의료 나눔을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9일 고신대복음병원은 지난 11~17일 필리핀 안과질환 환자들을 대상으로 백내장·녹내장을 비롯한 안과 무료수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병원 측은 1000여명의 환자를 위한 무료진료와 안과수술 이외에도 초·중·고 학생들을 의료봉사에 동참시켜 따뜻한 마음과 넓은 시야를 가진 글로벌 리더로 키우기 위한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했다.
이상욱 병원장은 “초·중·고 학생들이 지역봉사, 환경봉사, 문화 봉사 등의 활동을 통해 국제교류전문가로 성장해 세계를 배우고 세상을 움직여 사랑을 전파하는 비전을 가진 청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에서는 초등학교 6학년인 세하군(13)이 의료진과 함께 했으며 행사를 주관한 이상준(안과 교수)박사는 “자신이 얼마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해외의료봉사에 동행한 곽춘호 행정처장은 “매년 휴가까지 반납하면서 수고하는 병원 교직원들을 볼 때마다 감동을 느낀다”며 “고신대복음병원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병원이 되고 있음에 감사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