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 사장님들...
직원 교육에 좀 더 신경 쓰셔야 할거 같습니다.
평소 필리핀이 왜 좋으냐는 질문에 저는 단연 마사지라고 답할만큼 마사지를 즐깁니다.못해도 이틀에 한번은 2시간씩 받는 편이니 중독에 가깝겠죠.
한곳만 정해두고 다니진 않고 두세곳 단골로 다닙니다.
한국에서 손님들이 오셔서 저녁드시며 술 마시고 10시 20분쯤 마사지 받으러 갔네요.피곤하신데다 소주까지 드시니 당연 주무시죠.
마사지 1시간 30분 받기로하고 두방으로 나뉘어 들어갔는데
테라피스트들 이상합니다.코코는 소리가 이방까지 들리는데 한두명도 아니고 계속 묻습니다.It's ok??
코고는 손님들은 물론 답이 없죠. 마사지샵의 구조상 칸막이 벽 윗부분이 막히지 않았으니 천정에 그림자가 비추네요.
그런데 테라피스트들이 들락거리는 그림자가 보입니다.
제 방에서 마사지하던 테라피스트도 두번의 양해를 구하고 짧게 나갔다 옵니다.그리곤 계속 묻네요~It's ok??
대답하기도 귀찮아 그냥 있었죠.바로옆에서 발마사지 해주던 테라피스트도 코골며 잠든 일행에게 똑같이 묻습니다.
마사지 여기저기서 많이 받아봤지만 90분 마사지면 등만 20분은 하는데 이건 뭐...대충대충 등, 다리, 팔 모두 40여분만에 끝내고 돌아 누우라네요.
그리곤 수건으로 눈을 덮어주더니 머리를 주물럭 거립니다.처음 간 곳이라 여긴 다른 방식인가...생각하고 있으니 또 물어요.It's ok??
대답 안하고 5분쯤 지났을까 머리를 만지던 손이 사라지고 실내분위기가 조용해지네요.2분쯤 기다리다 눈을 가린 덮개를 치우니 두명의 테라피스트가 사라졌네요.자고있지 않았는데 문소리도 안들릴만큼 조용조용 나간거지요.
어이없이 기다려 봅니다.5분이 지나도 안들어오네요.일어나 휴대폰으로 시간을 확인하니 마사지 시작한지 1시간이네요.
제폰의 불빛이 비쳤는지 두명의 테라피스트들이 당황한 기색으로 들어오더니 마사지 끝났냐는 제 질문에 아니랍니다.
그리고 다시 머리를 주무르네요.그럼 이 아가씨는 90분중 30~40분을 머리 마사지에 할애하나 봅니다.다른 한명은 너무나 태연히 일행의 발마사지를 합니다.
화가나서 잠든 일행을 깨워서 옆방 확인하니 밖에 나가있던 테라피스트들이 동시에 다 들어가 마사지 하고있고 그나마 한명은 사라지고 없네요.세상모르고 잠든 손님들은 1시간만에 카운터로 내려오고 그중 1명은 1시간 10분만에 내려오네요.그리곤 1시간30분 했답니다.카운터 매니저에게 우리가 들어간 시간을 확인하니 지금 1시간 10분이 맞답니다.죄송하다고 하네요.
전에 다른 마사지샵에서도 2시간 하기로하고 일행들과 잠들었더니 한시간만에 손등을 살짝 꼬집어 잠든거 확인하고 모두 나가서 소파에 앉아 놀더니 한두곳이 아닌가봅니다.
잠잘곳 없어서 찾아간 마사지라면 이해합니다.
비행기 시간 기다리느라 남는 시간 때우러 가는거라면 그정도 마사지 비용 지불하고 잠잘 수 있지요.
하지만 현지에 살고있는 교민인거 뻔히 알면서 이런식으로 시간만 때우고 돈받으면 금새 소문나고 이미지 나빠지는거 모르시나요?일일이 주인에게 말하기도 그렇고 에휴~안가고 말지...하는 생각으로 그 마사지샵 안가는거죠.
세부에 있는 마사지샵 세곳에서 같은 일을 당하고보니 이건 꼭 아셔야 할것 같아 글 올려봅니다.
마사지 샵 운영하시는 사장님들!!
직원들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부디 자주 체크하시고 주변 손님들 반응도 물어보시고 고칠건 고쳐가며 교육 잘 시켜서 영업하시면 지금보다 조금 더 많은 손님들이 찾지 않을까요?
물론 지금도 돈 잘벌고 있으니 상관없다 하시면 할말없구요.
늦은밤 테라피스트들이 피곤해서 그러는 거라면 영업시간을 줄여서 근무시간을 줄이던가 더많은 직원을 고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