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2015년 관광산업 50억 달러 수입 올려
작년 필리핀 관광산업이 좋은 성적을 냈다. 필리핀 관광부에 따르면 2015년 필리핀을 여행한 외국인 관광객은 전년대비 11% 증가한 536만 명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따른 관광수입이 50억 달러에 이르렀다.
필리핀 정부는 작년을 '필리핀 관광의 해'로 지정하고 국제회의 및 전시회 등의 이벤트 유치에 주력했다. 관광부에서는 "필리핀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 성공해, 경쟁이 심한 지역에서 존재감을 발휘했다"고 평가했다.
필리핀에서는 작년 1월 프란시스코 교황의 방문에서 11월의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회의(APEC) 정상회담까지 연이어 국제적인 행사들이 있었다. 그 외에도 서핑이나 마라톤 국제대회가 개최되면서 세계 각지에서 관광객들을 불러모았다.
또한 필리핀은 관광부와 민간항공국의 협력을 통해 여객기 노선을 확대하고 비행기 편수를 늘리기 위해 싱가포르, 대만, 오만, 호주, 멕시코, 카타르, 터키, 러시아, 그리고 한국과 항공협정을 체결했다. 필리핀에서는 외국인 여행객의 99%가 항공기를 통해 입국한다.
필리핀 관광부는 공항과 항만 등 관광 관련 시설에 이어지는 도로를 정비하고, 올해부터는 크루즈선 유치와 주요 항만 확장 계획에도 나서서 2018년까지 순차적으로 진행시킬 예정이다.
한편 5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목표는 달성했지만, 필리핀의 외국인관광객 수는 아직 ASEAN 내에서 많은 편이 아니다. 태국의 경우 연간 약 3000만 명 가량의 관광객이 찾는 관광대국이며, 인도네시아만 해도 한 해에 약 1000만 명의 사람이 찾는 나라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