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상대로 영업한 필리핀 도박사이트 현지 경찰에 적발 (3)
◀ 앵커 ▶ 한국인을 상대로 필리핀에서 영업을 하던 온라인 도박 사이트가 현지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이런 사이트들, 왜 근절이 되지 않는 건지 필리핀 현지에서 허무호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마닐라의 한 고급 아파트에 현지 경찰과 이민청 직원 20명이 창문으로 들이닥칩니다.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던 한국인은 체포돼 제압됩니다. ◀ 필리핀 경찰 ▶ "총 갖고 있나?" 순간 다른 한국인 일당은 3층 창문을 넘어 뛰어내렸다가 ◀ 서승환 경감/필리핀 코리언 데스크 ▶ "필리핀 경찰들끼리는 단속을 하는데 가끔, 처리가 안 되는 경우 (한국 경찰이) 같이 가요." 필리핀 중앙수사청 유치장입니다. 실제로 며칠 전에 단속됐던 한국인 13명은 오간 데 없이 사라졌습니다. 수사기록조차 남아있지 않습니다. ◀ 필리핀 중앙수사청 ▶ "(그 사람들) 여기 없다. 주말에 각하됐다." 필리핀 수사기관이 단속을 한 뒤에 돈을 받고 피의자들을 모두 풀어준 것입니다. 안 하느니만 못한 단속인 셈입니다. 마닐라에서 MBC뉴스 허무호입니다.
돈이면 다되는 나라 인식 제대로 된 방송 박수 잒짞짞
아...화이팅입니다. ㅋㅋㅋ 근데 돈받구 풀어줄걸 뭐하러 단속을 하냐...ㅋ 그냥 돈달라구하지...ㅋ 형사티 내고 폼좀 잡고 사진찍구 페이스북에 올릴라구? ㅋㅋㅋ
아 그리고 이런 쓰레기들 때문에 한국인 보면 돈을 요구하는 건지도 모르겟습니다. 이런 애들보면 교민들을 위해서라도 무조건 신고하는게 당장은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좋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