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컬회사에서 6개월 일하고 그만두게 되는데 보상부분에 대해서 여쭈어 봅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제가 필리핀에서 일한지 6개월이 됩니다. 한국이 아닌 제3국에서 필리핀회사에(일본계회사이고 주인은 미국인입니다.) 취업하게 되서 왔구요. 6개월 일하고 정규직이 되어야 하는 과정에 회사주인이 처음에는 제 실적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정규직을 해 줄수 없고 3개월 비정규직 연장하거나 떠나거나 하는 조건을 제시하였습니다.
주인이 계약서에도 없는 코타를 제시하면서 실적이 낮다고 말하였습니다. 다음 3개월 계약조건의 코타는 사실상 달성하기 힘든 수치일뿐 아니라. 3개월 연속 코타를 달성한 이후에도 셀러리 인상에 대한 보장을 해 줄수 없다고 하더군요.
사실은 다 핑계고 시장을 고려하여 회사의 계획을 바꾸어 제가 구지 필요없게 된것입니다. 사실 필리피노보다 월급을 많이 주어야 하니 짐이죠. 사실 미국사장 쫌 심한 구두쇠입니다. 사람보다는 회사수익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3개월되는 때 중간평가 할때는 실적이 좋타더니, 사실 말이 코타지 나가라는 말이죠.
한순간 국제미아된 기분이네요. 회사하나만 믿고 여기서 일했는데....
그래서, 제가 금만두게 되면 보상을 원한다는 쪽으로 얘기 했더니, 일구할수 있도록 1달 월급을 페키지로 주겠다고 하더군요.
사실 처음에는 기분이 너무 나빠서 홧금에 6개월 지나도록 뻐티다가 소송걸려고 생각했는데, 그것도 좋은 방법은 아닌것 같고요.
혹시 이와 관련한 보상 규정이 필리핀에 따로 있는지요? 제가 알기로는 세금환불 정도 받을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달월급 페키지면 나쁘지 않은 건가요? 어떤분께서는 그만두게되면 80%의 월급을 주어야한다고 말하시는분도 있으시던데...
이부분에 대해서 아시는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먼저 답글다실 분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모두들 좋은 하루 되십시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