比, 도피중인 韓 범죄자 3명 신병 인도키로
이 신문은 이민국 관계자의 말을 빌려 필리핀 주재 한국대사관의 요청으로 현지에서 도피 중인 H, K, O 씨 등 3명의 한국인들을 최근 체포해 '즉각 추방' (immediate deportation) 형식을 통해 한국 정부에 신병을 넘기기로 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들이 체포된 후 이민국 산하 유치장에 구금돼 있다면서, 필리핀에 더는 체류할 이유가 없어 즉각 추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민국 차원에서 이들이 한국으로 즉시 송환될 수 있도록 추방 절차를 서두르고 있다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았다.
이들 중 H 씨는 60억 원대의 사기를 친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된 상태에서 필리핀에 입국해 도피 생활을 해왔다. K 씨는 납치, 살인, 강도 등의 혐의로 역시 수배 상태에서 필리핀에 숨어들어와 지냈으며, O 씨도 물품 사기 등의 혐의로 수배 상태였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에 대해 현지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이 사실을 확인하고, 실제 추방까지는 1개월가량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
[email protected]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