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것은 어떻게 될까요? 법인 지분에 대해서
평상시 궁금했던 내용인데, 토론을 위해서 글을 한번 써 봅니다.
아마 여러가지 의견이 나올 것 같습니다.
아래는 그냥 가정입니다.
- 가정 -
한국 남자와 필리핀 여자와 결혼을 한 후 회사를 차려서 필리핀 부인에게 지분 60%를 주고 본인이 40% 를 가졌습니다.(물론 그외의 주주 몇명이 더 필요하고 0.0001% 의 지분을 나눠 줄수도 있겠지만, 이하... 세부적인 사항은 생략합니다.)
그런데 필리핀 부인이 죽었습니다.
그럴 경우 필리핀 부인이 가졌던 지분 60%는 한국 남자에게 귀속될까요?
대부분의 답변이 자식이나 또는 필리핀 부인 아버지 등에게 귀속이 된다고 하는데,
만약, 필리핀부인이 어려서 고아원에 맡겨져 부모형제는 물론 단 한명의 연고도 없는 경우, 부인의 지분 60% 는 어떻게 되나요?
필리핀 정부에서 몰수를 해 갈까요? 아니면 어차피 지분 60% 는 회사 소유이니 한국인 남자가 지분 소유는 못해도 팔아서 이익을 챙길 수 있을까요?
- 끝 -
그냥 가정을 한번 해 본 것입니다. 문득 문득 이러한 생각이 머릿 속에 떠 오르는데, 어떤 것이 정답일까요?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