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뺑이 치게 일하는 데 생산성은 더 떨어진다?
얼마 전 OECD가 발표한 한국 사회통합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국내총생산(GDP)은 근로시간으로 지탱된다. 1인당 근로시간 (연평균 2256시간이랍니다 2009기준)은 OECD 회원국 평균보다 40%나 길다고 합니다
근데 노동 투입량과 대조적으로 근로시간당 노동 생산성은 OECD 회원국 평균보다 55% 낮다고 하네요
무슨 말이냐 하면 ‘한국인은 뺑이 치게 일은 하는 데 그 생산성은 오히려 뒤떨어진다’ 는 애기입니다. 이것이 선진국과 1인당 국민소득에서 큰 차이가 발생하는 본질적 이유라는 분석이고 또 결국 한국인을 불행하게 만드는 원인인 것이겟죠?
역동적인 한국 다이내믹 한국의 현재 실상입니다. 한국인들 너무 열심히 일하시고 계십니다.
여기서 우리는 조금 알 수 있습니다.
제가요, 필핀에 온지 얼마 안 되어 운전기사에게
밤 늦게 공항 도착하는 손님 픽업을 시키는 데, 물론 시간외 수당, 팁 등 지 일당의 두 배는 기대되는 데도 컨디션을 이유로 거절을 하길래 이해가 안 되어 갸우뚱 한적이 잇더랫죠
“좀 사나?”
웬걸 ! 좀 지나면서 우리 필핀 직원들 ‘무결근 수당 천 페소’ 를 찾아 먹는 직원이 20%도 안 되는 이 사실이 필핀노들을 말해
주는구나 느꼇더랫죠
머 지금은 이해가 되더이다 얘네가 돈 걱정은 좀 안 하고 사나보다...일단 놀고 보자 쉬고 보자 내일 할 일은 내일 하자..우리 역동의 한국인이 보기에는 절대 무대책 낙천성! 아래 글 홍수 나서 뗏목 타고 웃음진 얼굴들 사진!
가만보자…그러고보니 선진국 국민?정신?하고 비스무리 하네요..
그려!
그래서 행복지수가 선진국 수준, 항상 상위권입니다 . 걍 마냥 좋다네요…어디서 나오는 행복함인지 언제나 무지하게들 웃어댑니다. 질투나서 신경질 날 정도로…
여러분 그렇지 않습니까?
선진국을 바로 눈앞에 두엇다는 우리 한국인들도 위와 같이 뻉이 치게 일하는 데지깟짓것들이 하루 1달러 갖고 생활하는 것들이, 왜 시간외 조그만 더 일해서 돈을 좀 더 가져가려 하지 않을까?
한편으로,
한국인는 소득 열배이상 차이나는 개도국 필핀에 와서는 10-20페소에 소리 질러대고 이들의 행복에 질투라도 하듯 조그만 실수에도 분노 가득 찬 목소리로 (일부입니다) 욕을 해 댈까?
이해가 되더라는 말입니다
역동적 에너지, 불의 전차의 나라! 한국에서 온 세게가 놀란 근면 성실의 대명사 한국인들의 눈에 이들은 얼마나 게으르고 불성실 하게 보이겟느냐 말이죠
그런데 여러분 스스로를 속이고 잇다는
생각은 안 드십니까?(아주 조심스레)
얼마전 파업사태 벌엿던 유성기업 들어 보셧죠? 대통령까지 나서 연봉 7천?(잘못된 정보엿죠 결국은..)을 받는 노동자가 웬 파업? 언급하였던 그 기업의 파업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글쎄 ‘낮에 일하고 싶다’ 는 절실함이엇다네요…
한국, 과연 얼마나 더 뺑이 쳐야 꿈에 그리던 선진국 문을 열게 될까요?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쉬세요, 그만 쉬실 떄가 되엇습니다
하루 딱 8시간만 일하시고 나머지 시간 가족들과 함께 하면 아마 행복지수가 조만간 필핀을 따라잡게 되겟지요…
서둘러, 시간이 없어서리
추가 1 북유럽 선진국 애들 "하루 근로시간 8시간은 많다 생산성이 떨어진다 6시간으로 줄이자" 합니다
2 개네들 대학 진학율 우리보다 다 낮습니다. 근데 대졸 젊은이 실업자 우리가 훨씬 많습니다
3 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 애들 무조건 대학 입학시키면 천만원 넘는 다는 등록금 4년에 ,, 졸업 후 실업자 화상?(지송)기다리고 잇을 수 잇습니다 악담 아닙니다 현실입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