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나수부에서 포츈 아일랜드 리조트를 운영하는 이길주라합니다.

시골에서 조용히 지내려했는데 가만 두질 않는군요.

어제 아침에 낯선분에게 문자가 왔었습니다. 내용인즉 “필고 자유게시판을 보면 포츈에 대한 글이 있다고...”

우기이지만 손님이 있어서 바빴지만 부랴 부랴 게시판을 보니 여행 추억이(“님” 이란 존칭을 예의상 붙여야 하나 그럴 가치가 없어 생략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사고를 쳤더군요.

자유 토론 205504번에 “지금 현재 잠시 중단해야할 여행지 포츈 아일랜드”

보는 순간 참 기가 막혔습니다.

정보성 글인것처럼 하면서 교묘한, 해괴한 논리를 폈더군요.

포츈 아일랜드는 제가  주인으로 부터  장기 임대해서 직접 관리하고 있고, 또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여행 추억도 이점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거든요.

 

잠시 이글에 대한 모순을 말하려합니다.

1. 포츈 아일랜드는 마따붕까이에서 가면 더 멀고 힘듭니다.

마따붕까이이는 나수부에서도 리안을 지나 25킬로를 더 가야 합니다. 그리고 마따붕까이에서 포츈 아일랜드까지는 배로 평균 1시간 10분 이상은 소요됩니다. 파도가 치거나 바람이 불면 더 거리겠지요. 나수부가 가장 가까운 곳입니다.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나수부에서 출발하는것보다  왕복으로 하루에 2시간이나 차에서 또는 배에서 시간을 허비 해야 합니다.  포츈 아일랜드는 당일 코스인데  2시간을 제하면 언제 놀겠어요?  그러니 손님들이 컴플레인 하는것이 당연하죠.

 

2. “필리핀 주인이 리조트를 건설해서 땅분쟁 때문에 물러난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라고 했는데 절대 아닙니다. 주인은 물러난 것이 아니고 그당시 모든 필리핀 경기가 좋지 않아

운영을 중단한 것입니다. 다른 대형 리조트들도 그때 페업한곳이 필리핀에 많이 있지 않습니까?

3. “우기에는 파도와 비...겨울철에는 심한추위...그리고 접안시설이 없어서 직접 바다에 몸을띄워서 섬으로 상륙해야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라고 했는데 어떻게 직접 바다에 몸을 띄워서 상륙을 해야 하는지 묻고 싶네요. 낙화암의 삼천 궁녀처럼 해야 하는지 아니면 해병대 상륙작전처럼 해야 하는지..... 할말이 없네요.

4. “우기철에는 마닐라 베이에서 흘러내려오는 뿌연 물질은 생활 쓰레기 입니다! 

잘 관찰하시면,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라고 했는데 마닐라에서 포츈 아일랜드까지는 망망대해 바닷길로 75킬로입니다. 쓰레기에 GPS 달아서 마닐라에서 바다로 보내나 보죠?

마닐라에서 그 많은 쓰레기가 떠내려오면 포츈 아일랜드는 쓰레기로 몸살을 앓아야 합니다. 하지만 포츈 아일랜드는 특별히 청소하지 않아도 깨끗합니다.

 

5.“틈틈이 손님분들께서 여행문의가 들어오는데요, 이 자리에서 말씀을 드리고 싶었네요” 라고 했는데 여기에 대해서 제가 할말이 많습니다.

포츈 아일랜드는 제가 2010년 11월부터 섬 주인과 임대계약하여 호핑 투어및 스킨 스쿠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리조트를 통하지 않고서는 섬에 상륙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여행추억이라는 사람은 그동안 포츈 아일랜드에 오지도 않을 거면서  필카페, 필베이, 필고등 여러곳에 포츈 아일랜드를 사진과 함께 광고하였고  손님들이 포츈 아일랜드를 문의하면 “거기는 파도가 세서 못간다” 또는 “바다가 좋지 않다”등으로 회유하며 민도르등으로 손님들을 유치하였습니다.

제가 포츈 아일랜드를 인수한 2010년 11월이후 한번도 손님을 모시고 오지 않았으면서도

2011년 5월 초까지 꾸준히 사진과 함께 포츈 아일랜드를 광고하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보다 못해서 게시판에 포츈 아일랜드는 사유지로서 포츈 아일랜드 리조트를 통하지 않고서는 섬에 상륙할 수 없다고 글을 게제하였습니다.

그러자 여행추억으로부터 답변글이 올라왔습니다.

아래 내용은 여행 추억의 답변중의 일부입니다.

여행추억이 대대적으로, 교민사회에 사진광고를하여, 널리 알려진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가 사진광고를 하지 않았다면, 많은분들이 알지못하는 여행지가 되었을겁니다

님이 오히려 저에게...골드피쉬에게 감사를 해야합니다

솔직히, 단, 3개월은, 포츈이 성수기 이지만, 우기와 8.9.10.11.12.1.2.월이되면,파도가 높고

추워서 투어를 못합니다

마닐라의 모든 쓰레기는 포츈과 나수부에 집결합니다....이틀에 한번꼴로, 시야를 가리는 뿌연것은,

마닐라 하수구에서 나오는 이물질 입니다..그것을 알고난후, 저는 포츈을 접었습니다

너무 좋지못하여, 저는1년동안 일부러 여행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떤 업체를 이용해서, 상륙비를주고, 상륙할수 있습니다

님은, 주인과 단독으로 임대체결을 했다하더라도, 그러면 안됩니다.“

 

 

이날이 2011년 5월 12일입니다. 그리고 나서부터 5월 13일부터 제가 광고하는 게시판에

악플이  달리기 시작합니다. 필고와 필베이, 필카페까지 모조리 악플을 달았더군요.

리조트 월드란 필명으로 올렸는데 모두 이날 악플을 달기 위해서 가입하였습니다.

다음은 그 악플들입니다.

 

리조트월드 2011-05-13 11:53

이사기꾼 조심하세요!

이름 이길주, 영어이름 제이콥리

PADI 강사도 아닙니다. PADI 자격증도 안줍니다.

PADI 자격증 포함이라고 나와 있으나 듣도보도 못한 이상한 사기단체 오픈워터 줍니다.

PADI 달라고 하니까 3500페소 추가로 내라고 하더군요~

이곳에 가시는 분들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시길......

그리고 교육도 완전 엉터리 입니다. 실력이 어드밴스 정도 되더군요.

이런사람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교육생들 버리고 작살로 고기나 잡고 다니고 사람 생명 우습게

여기는 사람 쯔쯔쯧.

 

 

리조트월드 Lv.2

[w]

2p1.1g1.1c5.xxx 2011/05/14 09:04 pm 번호: 153131 답변 글 쓰기

 

이딴데 다신 안갑니다.

뻔뻔하게 아직도 광고 올리시네요.

손님 목숨 파리 목숨 처럼 생각하며 돈만 바라는 그런 리조트 다신 안갑니다.

여러분 다시 한번 잘 생각하시고 판단 하세요.

정말 XX같은 놈입니다.

 

위의 악플이 여행추억이 썼다는 확증은 아직 없습니다. 공교롭게도 같은 시기이고

의심을 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다행히 몇분의 도움으로 리조트 월드의  IP를 확보하였고

IP를 추적하였으나 수사기관이 아니면 필리핀 어느 도시라는것까지는 알아냈으나

사용자를 추적하기는 힘들었습니다. 그리하여 경찰청 사이버범죄 수사팀에 정식 고소하였고 5월 17일에 일산 경찰서 수사과 사이버팀에 배당되어 피해자 진술을 위해 한국에 가야할지 아니면 미친개가 지랄했다고 생각하고 그냥 참아야 할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참에 7월 11일에 여행추억이 또 글을 올렸고 제가 그 글에 댓글을 달았습니다.

가히 조회수가 폭발적이더군요. 지금 730입니다.

 

결론을 말하려합니다.

1. 여행추억은 본인이 포츈 아일랜드에 1년 이상 오지 않았다고 했으며, 또 얼마전에 골드 피쉬 사장과의 대화에서도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2011년 5월 초까지는 포츈 아일랜드를 사진과 함께 광고하였습니다. 손님들이 문의했을때 뭐라 답했을까요?

2. 지금은 광고하지도 않으면서 또 1년 이상 오지도 않았으면서도 뭘 안다고 남이 사업하는데 포츈 아일랜드에 가라, 마라 하는지 이 사람의 정신상태가 의심스럽습니다.

3.여행추억은 지금까지 우기때에도 포츈 아일랜드를 광고 했으면서 왜 이제와서 우기때에는

가지말라는 그런 글을 올렸는지 참 상식적으로눈 이해하기 힘듭니다.

4. 그럼 우기때는 민도르로 가야합니까?

우기때라고해서 항상 비만 오는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어제와 오늘은 비 한방울 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우기때는 포츈 아일랜드만 빼고 어디든 가도 됩니까?

그리고 이친구 똥줄이 타는지 오늘 전화를 했더군요. 진지하고 차분하게 이야기를 하자면서

포츈 아일랜드가 국유지라고 우기더군요. 더는 말할 가치가 없어서 끊었습니다.

구글에서 "Fortune island" 검색하면 주인 이름이며 자세히 나옵니다.

억지 부릴것을 부려야지....

 

다음은 여행추억이 보내온 쪽지 내용입니다.

 

제목: 한번더~~반말 하지마라!

쪽지번호 62479

보낸이 여행추억

보낸날짜 2011-07-13 10:06 am

IP 121.54.32.86

언제 봤다고 반말이냐!...계속영업하고 싶으면 조용히 영업해라!

너한테, 영업 방해한적없고, 피해준적없다...리조트 피해준적없으니,

피해의식 가지지 말아라!....포츈은 개인소유가 아니거, 누구나 갈수있는

엄연한 필리핀 국가 땅이다...우리집에 올 이유가 없으니, 오지말아라!

분명히 말해둔다...이런식으로 나오면, 회원님들에게 만천하에 협박했다고 공개한다

그리고 걱정말아라...영원히, 두번다시 포츈은 가지않는다! 가고싶은 마음도없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용히 지내고 싶지만 그럴 상황이 아닌것 같아서 좀 적어 보았습니다. 심한 표현을 자제하려 노력했지만 곳곳에 못된 성격이 나오는것 같아  읽는분들이 어찌 생각할까 고민을 했습니다만, 있는 그대로 적었습니다.

좋은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