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최근 필고 논쟁과 관련하여 글을 올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최근 분란에 대해서 정말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운영자로서 최대한 "공정"을 기한다는 것이 오히려 많은 분들에게 "불공정"으로 비춰진 점에 대해서 스스로 무엇을 잘 못하고 있나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전에도 여러차례 말씀드린 바 있듯이 운영자는 "누가 잘했고, 못했는지" 판단을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문제가 사이트 운영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운영 규정에 대한 원칙을 세웠습니다.
//
지금 현재 뿐만아니라 지난 많은 시간 동안, 논란의 중심에는 늘 한 회원님이 계셨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해당 회원님께서는 논쟁을 해결하려 하시기 보다는 늘 그 논쟁을 키우고 오히려 더 큰 분란으로 만들어가는 상황을 계속하여 유지하였습니다.
//
과거의 수 많은 논쟁에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다가 지금에 와서 이런 결정을 하고 글을 쓰는 이유는
한 회원님으로 인한 분쟁이 홈페이지 운영에 큰 차질을 가져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회원님과 관련하여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를 지금 이 시점에서 따지자는 것이 아닙니다.
그 회원님과 관련하여 과거에도 똑 같은 논쟁이 수 차례 발생하였으며 현재도 그렇고 그리고,
앞으로도 똑 같은 심각한 논쟁이
반복될 것이라는 것에 대해서 의심치 않고 홈페이지 운영에 막대한 차질을 빚을 것에 대해서 염려하지 않을 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
이에, 해당 회원님의 계정을 제제 조치 하며, 이후 다른 아이디를 쓴다고 해도 동일인물로 판단이 되면 즉시 제제를 하겠습니다.
//
제제를 받는 회원님께 한 말씀 올립니다.
회원님께서 제제를 받는 이유가 "마녀사냥" 형식으로 다른 회원님들의 요청이나 비판, 또는 운영자의 독선때문이 아니라,
회원님과 관련하여 수 없는 논쟁이 반복해서 일어나는 과정에서 회원님께서 보여주신,
문제를 풀어나가고자 하는 방식이, 오히려 문제를 더 키워가는 것으로 판단이 되어서 입니다.
//
주제 넘지만, 이 말씀 또한 한번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해당 회원님과 논쟁을 벌이신 분 들 중 한 분께서는
운영자에게 때로는 사과 형식으로 때로는 협박 형식으로 어떤 요구를 해 왔습니다.
논쟁이 되는 회원님과 전화 통화를 통해서 잘 마무리를 짓고 있다는 식으로 진솔하게
쪽지를 보내와서 글 제제와 차단 조치 등에서 요청을 들어 주었습니다.
하지만 그 요청을 들어주는 순간 180도 변해서 더 어렵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운영자와 친분이 있어서"라는 등의 글을 써 주신분들이 계셨는데
오히려 그런 글들로 인해서 운영자는 논쟁이 되는 회원님의 반대편에 서 계신 분들의 글을
조금도 인정하지 않게 되는 계기가 된 것입니다.
그러한 글을 볼 때마다 운영자에게는 정말 특정 무리의 사람들이 선량한 한 사람을 매도하기 위해서
억척스러운 글을 꾸며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적극적인 태도로서 진작 해결했어야 하지 않느냐? 라고
운영자를 야단치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입니다.
운영자인 저 엮시도 아직은 수양이 많이 모자라는 것 같습니다.
이번 논쟁으로 많은 회원님들의 의견을 글로서 읽어 보고
저 스스로가 운영자로서의 자격에 문제가 있구나 하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성숙하지 못한 운영자로 인해서 회원님들께 불편을 드린 점 이 글을 통해서 사과를 드립니다.
깊이 반성하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