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도에 사시는 회원님들...관리비 관련 질문드립니다...
콘도에 사시는 회원님들...
관리비(전기세, 수도세 제외)와 인터넷요금을 따로 내시나요?
이곳에서 부동산 하시는 분이 글을 남긴것 보면 필리핀에서는 임대인이 관리비를 따로 지불하지 않는다고 하고, 콘도임대 광고 중 인터넷이 무료라고 되어있는 곳도 봤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지금 살고 있는 곳은 관리비(대략 2천페소), 전기/수도요금(1천페소), 인터넷요금(2천페소)을 따로 지불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또 한가지...
마카티에 25,000페소(관리비, 인터넷요금 포함, 풀퍼니쳐) 밑으로 수영장 넓고(25m) 집에 발코니가 있는 콘도(스튜디오든 원룸이든...) 구하는게 가능할까요? 있다면, 정보 좀 부탁드립니다...
원래는 이번달 미국으로 갔어야 하는데, 쥐색히한마리와 만수색히10색히가 한국 경제를 말아 잡수시며, 환율가지고 장난질을 하고, 4대강을 비롯한 여러가지 등신같은 삽질로 인해, 이번 정권이 바뀌기 전까지는 지금과 같은 고환율이 계속 될것으로 보여져...짧으면 내년 총선, 길면 내년 대선까지는 그나마 싸고 환율변동에 변동폭이 적은 필리핀에 있기로 결정했는데요.
문제는...도서관 찾기가 하늘에 별따기 만큼 힘든 필리핀이다 보니, 일주일에 한두번 에어콘 빵빵한 커피숍에서 기분전환겸 책보는거 빼고는 집구석에 쳐박혀 혼자 공부하다 보니 여간 답답한게 아닙니다.
또, 제가 수영을 좋아하고, 나이가 들수록 턱살로 인한 얼굴은 커지고 팔다리는 얇아지고 배는 자꾸 나와 수영을 하지 않으면 금방 ET로 변하는데요. 지금 살고 있는 콘도에는 수영장이 15m도 안되는 크기라 서너번 휘저으면 끝에서 끝까지 가버려 수영을 한다기 보다는 턴연습한다는 느낌이다 보니, 운동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해서, 바깥 바람 맞을 수 있는 발코니와 25m정도되는 수영장이 있는 콘도를 마카티에서 구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욕심 같아서는 콘도 내에 있는 짐에 180cm짜리 샌드백이 있거나 콘도 주변에 무에타이 도장도 있으면 하는 바람이 있긴 한데, 이건 너무 큰 욕심인듯...
딱히, 마카티에 있는 콘도를 문의 드리는 이유는...지난번 대사관 갔다가 친구도 만날 겸 마카티에 있는 아얄라 트라이앵글 공원에 잠시 들렸는데요. 주변에 밤에도 산책할 수 있는 공원도 있고, 성가시게 구는 앵벌이들이 없어서 그런지 마음에 안정이 생기더군요. 한국의 일산에 있는것 마냥...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 첨부되는 사진은 지금 현재의 구름정보이고요. 밤이라 잘 안보이지만, 화면 중간쯤에 도시명을 알려주는 빨간색 글씨의 마닐라가 있습니다. 마닐라를 기준으로 양옆에 큰 구름이 있고, 마닐라 위에 옅은 구름이 덮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닐라 서쪽에 있는 구름이 동쪽으로 움직이지 않고 지금처럼 계속 북쪽으로 올라 간다면, 내일은 오늘처럼 살짝 흐리다가 해가 뜰것 같아요. 그냥 참고만 하세요.
빨간색 글씨는 도시명, 녹색은 지진에 대한 정보입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