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진실 4. (현지인들이 말하는 노프라브럼)..
필리핀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말중에 (노 프라브럼)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문제 없다는 뜻이죠. 그런데 차후에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것이 불편한 진실입니다.
전자제품이 고장나서 로컬 리페어 샾에 고치러 가면 다 고쳤다고 하면서 가져 가라고 합니다.
정말 잘 되냐고 물으면 그때 바로 노 프라브럼 이라고 하지요.
수리비를 내고 집에 와서 며칠 사용하다 보면 또 작동이 안됩니다. (불편한 진실이죠)
자동차 수리점에 차를 수리하러 갔습니다.
뭐 열심히 뜯고 돌리고 해서 고칩니다. 다 되었다고 합니다.
잘 고쳐졌느냐 라고 물으면 노 프라브럼 굿 컨디션 이라는 말까지 합니다.
수리비를 내고 차를 탑니다. 며칠 못가서 고친 부분에 또 문제가 생깁니다. (불편한 진실이죠)
SM 이나 대형 쇼핑센터에서 물건을 구입합니다.
직원에게 테스트를 시켜봅니다.
테스트 후 상태 좋으냐 정상품 맞냐 물어봅니다. 노 프라브럼 이라고 합니다.
구입후 얼마 못가서 자연고장이 납니다. (불편한 진실이죠)
그러면 우리는 필.현지인들이 말하는 노 프라브럼 이라는 말을 어디까지 믿어야 할까요 ?
습관적으로 말하는 (노 프라브럼) 문제없다.
이 말을 우리들은 생각해 보고 믿어야 할것입니다.
아니면 (노 프라부럼)문제없다. 라고 말한 직원에게 싸인 이라도 받아서 문제가 있을시
책임을 물을수 있는 근거를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무조건 믿어서는 안되는 불편한 진실 (노 프라브럼) 이야기였습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