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에 관한 질문입니다.
저는 30대초중반의 군필남성입니다.
제 친한 지인분들과 친구들은 전부 마닐라쪽에서 살고있어서.. 한국생활을 정리하고 넘어가서 일을하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필리핀에서 취직을 하려고 알아보고있는데 저와 관련있는 분야쪽은 거의 없는거 같아서요..
저는 전자공학을 전공했고..
출장 A/S 부터해서 규모가 꽤 되는 중기업에서 유지보수 총괄까지 업무를 맡아보았습니다.
컴퓨터, 네트워크, 터치스크린, 프린터, 등 IT기기들을 다루어 봤으며 특히 컴퓨터쪽에 관련해서는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할것없이 상급의 스킬을 갖고있다고 자부합니다.
기술영업도 병행해서 진행했고 엑셀이나 워드도 중급은 합니다.. 파워포인트는 약합니다;;
거의 두달동안 구인구직란을 비롯해서 한국취업포털사이트 파견직까지 자주 살펴보았지만.
하드웨어쪽 엔지니어는 구하는곳이 없는거 같아서요...거의 총무,회계,건설 그런쪽이더군요..
지금이라도 다른쪽으로 구직방향을 바꿔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취업포털쪽에도 이력서를 올려놓아봤지만.. 연락오는곳이라고는 온라인도박사이트뿐이네요..ㅠㅠ
아무래도 기술직이다보니 인건비가 싼 필리핀사람들을 많이 고용하는건가요..?
영어는 그냥 일상생활에서 의사소통정도는 무리없이 하는편입니다.
지금이라도 다른분야로 눈을 돌려야하는건지 걱정입니다.
한국회사 인수인계는 저번달 말로 끝나고.. 계획으론 1월중에 인수인계하면서 일할곳을 잡아놓자 였는데.. 마음만 급하네요..
조언을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