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의 모습? 실물 추정 사진 공개돼
애플 아이폰 4S의 뒤를 이을 차기 스마트폰인 '아이폰5'로 추정되는 제품의 사진이 공개됐다.
일간 데일리메일은 31일(현지시각) 애플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인터넷 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을 인용해, "그동안 애플사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보도해온 이 사이트의 신뢰도를 감안해 볼 때 이 사진이 단순한 디자인 이미지가 아닌 실제 제품 외형 사진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특히 약 2주 전 애플이 'iPhone5.com'이라는 인터넷 도메인을 등록했다는 소식이 알려져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관심은 더욱 고조되고 있다.
사진 속 제품은 검은색과 흰색 두 가지 모델로, 얇고 각진 외형과 둥근 모서리 등 외형상으로는 아이폰3GS 보다는 아이폰 4에 가깝다.
하지만 기존 3.5인치보다 넓어진 3.999인치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로, 뒷부분이 메탈 소재여서 기존 아이폰 4와 차별화된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뉴아이패드와 같은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해상도는 1136x640이다. 또 이어폰 잭도 위가 아닌 아래에 있고, 스크린은 커진 대신, 충전·데이터 전송 단자(dock) 등은 작아져 기존 액세서리를 사용하려면 어댑터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메일은 "아이폰 팬들은 오는 11일 애플의 연례개발자회의(WWDC)에서 아이폰 5의 대략적인 모습이 공개되거나 아니면 출시 일정이 정식 발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만 HTC의 One X나 삼성전자의 갤럭시 S3 같은 안드로이드폰이 쿼드코어 프로세서에 5인치에 가까운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점이 애플사로 하여금 시장에 다시 혁신을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자극제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폰 5는 고(故) 스티브 잡스의 손길이 많이 곁들여진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날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5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고, 심지어 병가 중에도 관심이 컸다"고 보도했다.
↑ [조선닷컴]9to5mac 에 공개된 아이폰 5 추정 사진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