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저도 의심병이 생겼습니다.
이름, 지역, 나이, 그 어떤것도 밝히지 않겠습니다. 너무 한정적이니까요.
전 필리핀에서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물론 나이는 성인 나이(트웨니) 입니다.
친구들과 술을 한잔 하러 나갔습니다. 한국 가게에 들렸구요. 메뉴를 시키고, 친구들과 이런 저런 대화를 나누고 있던 도중 갑자기 나이 드신 한국분이 저희 테이블에 앉으셨습니다. 가벼운 "안녕" 이란 인사와 함께...(without 익스큐즈미) 반말해도 좋습니다. 어른이시니까요. 마음데로 앉으셔도 좋습니다. 사장님 가게 이니까요. 그분이 사장님이라고 본인 입으로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그분이 무슨 말씀을 하셔도, 쳐다도 안봤습니다.
이상황에서 왜 저는 싸가지 없게 인사도 하지 않고, 그 분을 노려보기만 했을까요.
필고의 여러 게시판을 매일같이 읽고 있습니다. 좋은 기사, 혹은 나쁜 정보들, 너무나 감사히 읽고있습니다. 하지만 몇몇의 나쁜 기사들과 소식들이 저를 이렇게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누군가 그러더군요. 필리핀의 한국 성인중의 90%는 믿을 사람이 못된다고. 물론 뭐 알지도 모르면서 짓껄이는 말인거, 저도 압니다. 하지만 필고의 게시판을 읽다보면, 이게 순전히 없는말은 아니구나... 어느순간 가슴이 졸이게 되고 혹시나 저런일이 나한텐 일어나지 않을까. 혹시나 저런일이 벌어지면 그땐 난 어떻게 해야하나. 어쩌다 보니, 이곳의 대학생들까지도 한국인 아저씨들에게 경계심을 품게 되었습니다. 제가 글을 쓴 요지는 따로 있으나, 버르장머리 없게 보실까봐 쓰질 못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어린 청년들이 있다면, 그 어떤 따듯한 마음도 보여주지 마세요. 나쁜뜻이 아니라, 지레 겁먹는 친구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죄 지은것도 없고, 죄를 지을 건덕지도 못되는 저희가 왜 가슴을 졸이고, 한국분들에게 경계심을 가져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예, 물론 그 누구도 저희에게 그러라고 말씀하진 않으셨습니다. 하지만 어른들께서(Not all, for few) 행하셨던 일들이 어린 저희에겐 두려움입니다. 필고의 장점은 익명으로 게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참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제발 형님(?) or 어르신들, 사이 좋게 지내면 안되는건가요? 서로가 서로의 피를 빨아 먹지 말고, 서로 그 피를 좋은 마음으로 공유하면 안되나요?
한번은 이런적이 있었습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더라구요. 받았더니, 한 중년의 남성이 이렇게 말씀하시더라구요. 너 xxx지? 조심히 행동해라. 너네집 주소도 알고 너랑 같이 살고 있는 친구도 누군지 다 안다. 피바다 되기 싫으면 조심히 다녀라. 죄송하지만, 전 부모님과 삽니다. 이렇고 끊었습니다. 제가 무슨 행동을 어떻게 했을까요? 제가 누구를 괴롭혔나요? 제가 누구를 사기쳤나요? 제가 누구를 협박이라도 했나요? 고작 스무살의 학생이 무슨 죄를 짓고, 무슨 행동을 했을까요? 아침 8시부터 학교에 가서, 오후 4시가 되어서 나옵니다. 주말외엔 외출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뭐 이건 저의 의견이니 이점으로 어필하진 않겠습니다. 만약 죄를 지었다고 치더라도, 그게 자식뻘인 아이에게 할짓은 아니라고 봅니다. 고작 20년 살았습니다. 한 없이 어린아이죠. 하지만 저도 몇명의 철없는 어른들을 보며 커가고 있습니다. 참으로 싸가지가 없는 아이죠 저는. 하지만 이게 이곳 필리핀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비단 저의 문제만은 아니구요, 다른 친구들도 어른들에 의해서 몇번 희생됬었구요. 자세하게 말씀은 못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저는 이런 생각을 합니다. 혹시나 이 글에 어떤분이 기분이 나쁘셔서, 날 잡으러 오진 않으실까. 참으로 웃기고. 당황스럽고. 황당합니다. 그래도 속은 시원하네요.
기분이 나쁘시다면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이건 저와 제 친구의 경험이기 때문에, 그냥 아무런 나쁜뜻 없이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죄송합니다.
분위기 반전을 위한 개그하나 드리겠습니다. 제가 말한, 당황스럽고 황당합니다 에서, 당황과 황당의 차이를 아세요?
당황은 방구꼈는데 똥이 나올때고, 황당은 똥을 싸는데 방구가 나올때입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