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와 아프리카, 남아메리카는 희망이 없어 보이는 구나 생각이 듭니다.

한국, 일본...선진국에 들어가고 선진국에 남느냐에 대해서 지금이 가장 제일 중요한 시기 같고..

중국은 뭐.. 굳이 설명 안해도.. 하지만 소수민족을 얼마나 잘 달래고 이끄느냐에 따라 얼마나 더 클 수 있느냐 같고..

인도.. 이나라는 반드시 클 거 같네요..

베트남 .. 기대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목숨걸고 인프라 구축하고 제조업 유치하고 있고..

필리핀은.. 참 애착이 가지만.. 여러모로 어려운 것 같습니다..서비스 섹터 주도에 의한 연평균 7%의 거품 성장..

보호주의는 외자유치를 더 어렵게 하고.. 교육에 대한 투자.. 작년 교과서를 3명이서 같이 보는 상황..

저렴한 인건비를 활용해서 경공업을 육성해서 국가 성장 동력으로 삼고 가격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키우고

외국자본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서 투자유치하고 이를 이용해 경공업을 더욱 육성해서 규모를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중공업의 순으로 나가야 하는데 순서가 잘못된 느낌 입니다..외자 유치해서 콘도 짓는 모습을 보면..

기득권 층이 자신들이 가진 것 내려놓고 교육 분야 투자 안하고 하면.. 흠..

정부가 똑똑한 국민을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이해가 가기도 하고.. 골치 아프니..

서민 출신 대통령이 나온다 해도 쉽지는 않아 보이네요.. 그 사람 역시 정치 기반이 없을 테니..

애국심이 뛰어난 서민 출신 군 장성이 나와서 독재 대통령 되서 기득권층에 압력 넣지 않는한..

이런 저런 생각이 드네요.. 회원님들께서는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