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원정도박 유인 후 도박빚 협박…거액 뜯어내
연합뉴스_원문
(서울=연합뉴스) 송진원 기자 =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박성진 부장검사)는 마카오, 필리핀 등지로 한국인 원정도박자들을 유인한 뒤 도박 빚을 갚지 못한 도박꾼들을 협박해 돈을 뜯어낸 혐의(도박개장 등)로 롤/링/업/자 정모(46)씨를 구속기소하고 방모(33), 김모(40.여)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3일 밝혔다.
'롤링업자'란 해외 카/지/노 등에 고객을 연결해주고 수수료를 챙기는 도박중개업자를 말한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2010년 3월∼지난해 9월 A씨 등 한국인 7명에게 도박자금을 빌려줘 마카오, 필리핀의 호텔 카/지/노/에서 바/카/라 도박을 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도박꾼들에게 1인당 수천만원∼수억원씩 도박 칩을 빌려줬으며 약 1%를 수수료로 받아 챙겼다.
정씨와 방씨는 마카오 현지와 서울에 각각 사무실을 마련해 두고 도박자 모집, 항공편ㆍ차량ㆍ숙식ㆍ롤링 칩 제공 등의 업무를, 텐프로 유흥주점 마담인 김씨는 유흥주점 종사자와 손님 등을 상대로 도박자를 모집하고 도박 빚 관리와 회수를 담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또 A씨가 지난해 4월 3억원 상당의 도박 빚을 갚지 않고 잠적하자 A씨 부모와 지인 등에게 수백 차례 전화하거나 문자메시지를 보내 '돈을 대신 갚지 않으면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올 6월 A씨 친구를 붙잡아 5시간 넘게 감금ㆍ협박해 1억원을 뜯어냈다고 검찰은 설명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또 다른 도박꾼 B씨를 서울 사무실에 이틀 넘게 감금한 뒤 폭행하면서 "돈을 갚지 않으면 사무실을 나갈 수 없다"고 협박해 B씨 지인으로부터 1억원을 뜯어내기도 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2/12/03 10:16 송고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