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산 바나나, 광양항 통해 첫 수입
뉴스웨이_원문
[광양=송덕만 기자]
광양항 컨테이너부두를 통해 필리핀산 바나나가 처음으로 수입된다.
▲ 필리핀 현지 해외마케팅에 나선 이상조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오는 17일 필리핀 농수산물 수출업체인 리더스웨이사의 바나나 8TEU(100톤 상당)가 광양항 컨테이너부두를 통해 들어온다고 5일 밝혔다.
광양항을 통해 바나나 등 열대과일이 수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성과는 이상조 사장이 지난달 5∼9일 필리핀 현지를 직접 방문, 해외마케팅을 추진해 리더스웨이사와 '광양항 이용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결과다.
MOU에 따라 리더스웨이사는 내년 1월부터 광양항을 이용할 예정이었으나 그 시기를 앞당겨 이달부터 시범 반입한 뒤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리더스웨이사는 내년 한 해 동안 광양항을 통해 연간 3000TEU 상당의 바나나 등 열대과일을 들여 올 예정이며 점진적으로 광양항 이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공사는 리더스웨이사의 광양항 진출에 이어 국내 수입업체 3-4개사가 광양항을 이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바나나에 이어 미국산 오렌지, 필리핀산 키위 등도 광양항을 통해 수입될 수 있도록 해외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종국 미래가치창출 TF팀장은 "내년 초부터 광양항을 통한 필리핀산 열대과일 수입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이용객 편의를 위해 숙성실 마련, 저온냉장창고 확대 등 다양한 지원과 함께 전사적인 차원에서 지속적인 국내 및 해외마케팅을 추진해 광양항 물동량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email protected]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